부동산 >

‘마곡동익드미라벨’, 주거·업무·행정 다 갖춘 골든트라이앵글! 분양가도 저렴해 ‘인기 폭발’

‘마곡동익드미라벨’, 주거·업무·행정 다 갖춘 골든트라이앵글! 분양가도 저렴해 ‘인기 폭발’

마곡지구 최대 관심사였던 ‘동익 드 미라벨’ 상가 1층의 분양이 드디어 시작되었다. ‘마곡 동익드미라벨’은 주변 상가 평균인 50%를 훨씬 뛰어넘는 무려 80%에 달하는 전용률을 자랑한다. 거기에 주거수요 9000여 세대와 마곡역, 마곡나루역 등 트리플역세권에 위치해 행정·주거·업무 3가지 조건이 완벽한 입지를 갖췄다. 최근 동익건설이 회사보유분 1층을 분양하면서 연일 ‘마곡동익드미라벨’을 찾는 손님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동익 드 미라벨’은 마곡지구의 최중심인 마곡역의 역세권 상가로서 마곡역이 걸어서 2분 이내에 있고, 지하철 9호선 마곡나루역과 공항철도 마곡역(2017년 개통예정)도 500m 이내에 위치해 있는 트리플 역세권으로 행정·주거·업무 등 상가의 3가지 필수 수요를 모두 갖춰 이른바 ‘마곡의 골든트라이앵글’이라는 별칭을 이미 갖고 있는 상태이다.

‘마곡 동익드미라벨’상가의 배후수요를 더 자세히 분석해보면 ‘마곡의 골든트라이앵글’이라는 별칭이 과하지 않을 정도다. 실제로 상가의 바로 앞에는 강서구청, 강서세무소, 출입국관리소가 들어설 예정인 행정타운으로 조성된다. 상가의 바로 옆에 이마트·신세계 복합쇼핑몰, 홈앤쇼핑 등도 들어설 예정이며 인근에 LG 사이언스파크, 이랜드, 에스오일, 코오롱, 넥센타이어, 롯데연구소 등의 업무시설들이 위치해 상업·업무 특별개발구역의 풍부한 수요가 예상된다.

상가는 보타닉파크의 입구에 위치한다. 이 부근은 마곡지구 개발 초창기에 비해 주변 아파트 분양가가 4억 이상 올랐다. 현재 9,000여 세대에 이르는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보타닉 공원에는 식물원, 열린숲마당, 호수공원, 생태미화원 등 세계적 수준의 도시형 식물원과 휴양지 성격을 접목시킨 공원으로 오는 2016년 말 완공될 계획이다.

또한 주변 마곡지구 상가에 비해 3.3㎡당 분양가가 1층 기준으로 2천가량 저렴해 높은 전용률에 비해 비교가 불가능 할 정도로 차이가 크다. 마곡 동익 드미라벨은 지하 1층~지상 8층 총 168개 점포, 연면적 4만 4627㎡ 규모로 이뤄졌다.
이중 지상 1~2층과 8층에는 상업시설이 들어서고, 3~7층은 615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공간으로 조성된다.

준공은 오는 2017년 1월이다. 현재 분양홍보관에서 1층 한정매물의 분양계약이 진행 중이며 방문 전에 예약을 해야 상담이 가능하다.

분양문의: 02-6272-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