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 중흥S클래스 어뮤즈스퀘어 상가 조감도
경기도 수원 광교신도시 C2블록에 중흥건설 계열사인 중흥토건이 공급하는 ‘광교 중흥S-클래스’ 주거복합단지가 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광교 중흥S클래스는 지하 5층∼지상 49층 15개동 규모로써 아파트 전용면적 84∼163㎡ 2231가구 와 레이크힐 오피스텔 72∼84㎡ 230실, 광교 어뮤즈스퀘어 상가 약 4만399㎡(호수 미정)로 구성된다.
부동산 관계자는 “이 단지 자체에 대한 프리미엄 가치 평가는 이미 지난 경쟁률을 보면 알 수 있다”며 “아파트는 지난달 24일 이뤄진 1순위 청약 신청 결과로 1780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6만9251명이 청약해 평균 38.90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84㎡A 타입은 기타 경기 지역에서 1만1507명이 몰려 무려 539.05대 1의 경쟁률을 자랑했다”고 말했다.
광교호수공원 내 원천호수 주위를 폭넓게 감싸는 광교 중흥S클래스는 광교신도시 내에서도 편리한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하며 프리미엄 입지라는 평가를 받으며 랜드마크 대단지로 조성된다. 내년 2월에는 신분당선 연장 광교중앙역이 개통예정이라 우수한 대중교통환경을 가진다. 또한 인근에 초·중·고교가 모두 위치해 교육여건도 잘 갖춰져 있다.
이러한 대규모 아파트 단지의 직접적인 배후수요를 보유하는 대규모 상업시설인 광교 어뮤즈스퀘어 상가는 4만㎡가 넘는 매머드급 상업시설로 600m의 스트리트상가이다. 더불어 광교중앙역과 광교호수공원의 집객 효과로 투자자들의 선호도를 극대화시키고 있다. 경기도 신청사와 컨벤션센터, 호텔, 프리미엄아웃렛 등이 들어설 예정인 중심상업지구도 가까운 점도 큰 장점이 된다.
광교 어뮤즈스퀘어는 투자가치를 높인 소형 상업시설 위주로 구성될 예정이며, 대규모 스트리트형 테마거리 형성으로 모든 층이 지상에서 바로 출입이 가능하다. 또 넉넉한 주차 공간과 효율적인 동선으로 상권 활성화를 위한 최적의 공간설계가 적용될 계획이다.
자가용으로는 동수원IC를 통해 영동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 진입이 빠르며 용인-서울고속도로도 가깝다. M버스로 서울 강남이나 서울역, 광화문 등으로 이동도 쉽다. 광교중앙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 개통 시 강남역까지 30분 내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광교신도시 내 최대 규모 스파(예정)를 비롯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에듀테인먼트 공간으로 조성될 대규모 키즈카페 등 집객이 가능한 대형 직영매장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 다양한 주거 용품을 판매하는 라이프스타일 숍인 모던하우스(예정) 등 이국적인 테마의 특색 있는 상업시설 조성으로 높은 투자가치가 기대된다.
현재 광교 어뮤즈스퀘어 상가는 선착순으로 진행 예정이며, 모델하우스가 붐비는 관계로 미리 예약후 방문해야 상담이 편하다.
분양문의: 1600-4064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