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fn뉴트렌드리딩 생활가전] 삼성전자 '스마트에어컨 Q9000', 회오리 바람 통해 냉방기능 강화

[fn뉴트렌드리딩 생활가전] 삼성전자 '스마트에어컨 Q9000', 회오리 바람 통해 냉방기능 강화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

삼성전자 스마트에어컨 Q9000은 2013년 출시 이래 에어컨 시장의 선두주자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최근에는 누적 판매량 50만대를 돌파하며 명실공히 에어컨 부문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2015년형 스마트에어컨 Q9000은 개별 제어되는 3개의 바람문에서 뿜어져 나오는 초절전 회오리바람으로 냉방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디지털 디스플레이는 온도.습도.청정도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고 청정.제습 기능도 강력해 실내공기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압축기와 모터의 효율을 높여 전 모델의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의 150% 이상 효율을 갖춘 에너지 프론티어를 달성했으며 사용 전력량을 체크하고 목표 전력량을 직접 관리하는 전력량 설정 기능 등으로 전기료 부담을 덜었다.

스마트에어컨 Q9000은 '공기청정 에어컨'이라는 새로운 시장 카테고리를 창출했다는 평가다.
고가의 프리미엄 모델임에도 전체 판매의 4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소비자들 사이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밖에도 실내습도를 실시간으로 판단해 쾌적습도 수준을 유지해주는 습도 센서, 실내환경에 따라 바람문을 제어해 전기요금을 아껴주는 초절전 제습, 하루 78L 제습도 거뜬한 대용량 제습기능도 이 제품의 강점이다.

여기에 최근 출시된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 냉난방 겸용 신모델은 기존 냉방·청정·제습 성능에 난방 기능까지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