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후대비 위한 장기투자상품으로 수익형 부동산 시장 인기
- ‘롯데몰 송도 캐슬파크, 직주근접성에 교통·생활 인프라 잘 갖춰져 높은 수익률 기대
저금리시대 속 부동산시장에는 알짜 투자 상품 찾기 열풍이다.
특히 퇴직은 앞두고 노후 대책마련을 위한 수익형부동산 투자가 인기 몰이 중인데, 저금리와 100세 시대를 맞아 퇴직을 앞둔 이들이 노후대비 상품에 관심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흐름 속 최근에는 매달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과 자금문제 등 은퇴 전후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금융상품 등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수익형부동산 중 대표적인 노후 대비 상품인 오피스텔 투자는 안정적인 월세 수입과, 향후 시세차익까지 노려볼 수 있어 노후를 준비중인 4050세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투자 상품이다.
업계 관계자들은 “전세난 속 오피스텔의 수요가 점차증가하고 있으며 시중은행에 비해 높은 수익률도 강점이다.”라고 하며 또 "배후수요, 개발호재, 입지 등을 고려하면 수익형 부동산 투자 시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지속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런 수익형부동산 중 송도국제도시 내 위치한 ‘롯데몰 송도 캐슬파크’오피스텔이 곧 계약 마감을 앞두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롯데몰 송도 캐슬파크’ 오피스텔은 지하 3층~지상 41층, 2개동, 총 2,040실 규모로 전용면적 17~84㎡으로 구성된다.
송도국제업무단지 A1블록에 롯데자산개발이 분양중인 ‘롯데몰 송도 캐슬파크’은 오피스텔이지만 경쟁력있는 분양가가 눈에 띤다. 타입별 총 분양가격은 원룸형이 최소 1억 1,400만원대부터 분양가가 형성되어 있다.
마트·영화관·쇼핑몰·호텔 등 쇼핑·문화시설인 ‘롯데몰 송도’와 한 단지를 이루고 있어 입주자들은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주변으로 총 37만700여㎡(약11만여평) 규모의 송도 센트럴파크가 자리하고 있고, 인천대입구역이 위치한 송도 중심 역세권에 위치한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기업체 입주가 예정되고 있다.
이 오피스텔의 견본주택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8-1번지 현장 내 위치하며 입주는 2019년 예정이다.
ssyoo@fnnews.com 유성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