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풍 스트리트형 테라스 상가 인기 고공행진에 세종시 해피라움블루 관심↑
어닝 테라스형 카페 거리 이미지 컷
테라스 특화거리 상가가 뜨고 있는 가운데 세종시 상업시설의 대표 브랜드인 ‘해피라움‘이 스트리트형 테라스 상업시설 ‘해피라움블루’를 분양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테라스 형태는 탁 트인 개방감과 이국적인 느낌을 선사하며 최신 상가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이같은 형태의 상가들이 이어져 있는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은 유럽풍 분위기로 인기를 끌고 있다. 때문에 상업시설을 이용하는 수요자뿐 아니라 상업시설 투자를 고려하는 투자자들에게도 선호가 높다.
특히 테라스 특화거리는 전국적으로 지역의 명소로 거듭나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으로 신사동 가로수길, 정자동 카페거리, 합정동 메세나폴리스 등이 독특한 컨셉을 바탕으로 활발한 상권을 자랑한다. 테라스 특화거리의 인기 비결은 소비에만 그치지 않고 다양한 테마나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세종시에도 이 같은 스트리트형 테라스 상업시설이 들어선다. 세종시 3-1생활권 대평동 상업지역에서는 지구단위 계획에 따라 테라스 및 어닝(차양), 개방형 후정 공간을 조성해 가로수길, 홍대, 정자동 카페거리를 잇는 세종시만의 관광명소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세종시 해피라움블루는 세종시 3-1생활권 C3-1, 2블록에 자리 잡았으며 대평동 카페거리에 테라스 형태로 조성된다. 이 상가는 지하 3층~지상 7층으로 이뤄진다.
단지는 다양한 특화 설계가 도입됐다. 행복한도시개발㈜은 금강 수변공원으로 이어지는 길목에 테라스특화거리를 조성할 예정이다. 실제로 금강과 가장 가까운 공간을 공중가로형 입체테라스로 설계, 테라스를 조성해 수변 조망 프리미엄을 갖췄다. 여기에 동선을 고려한 통로 배치로 유동 인구 확보를 용이하게 할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의 소비자들은 답답한 건물보다 탁 트인 개방감을 지닌 테라스를 선호한다”며 “테라스상가는 외부 공간까지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접근성도 좋아 투자자들이 주목하는 상업시설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해피라움블루는 프리미엄이 높은 금강변 상가로 탁월한 조망권과 높은 미래가치를 자랑한다. 전방향이 뛰어난 조망권을 갖췄을 뿐 아니라 금강1교(학나래교), 2교(한두리교), 금강 낙조, 나성, 중앙호수공원 등도 있어 다양한 경관을 조망할 수 있다.
또한 건축디자인 특화구간에 들어서는 만큼 독특한 입면디자인을 선보인다. 여기에 조닝별로 거리의 테마를 차별화해 즐거운 쇼핑공간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세종시 3-1생활권 13블록에는 해피라움블루와 바로 마주하고 있는 ‘해피라움페스타’가 공급된다. 두 상가를 연결하는 브릿지 및 상호 연계된 기획 MD가 도입돼 모두 합쳐 토지면적만 총 1만9,944㎡(연면적 약 3만2천평)에 달한다.
이는 완공 시 해피라움 ’블루페스타’로 세종시 최대 규모의 랜드마크 상가로 거듭날 전망이다. 상가는 압도적 규모로 세종시 3생활권에 위치해 충청권 전체를 대표하는 핵심 상권이 될 예정이다. 준공 시 세종시는 물론 인근의 대전 유성과 대덕, 신탄진 등 충청권 전역에서의 광역 수요를 끌어 모을 수 있게 된다.
세종시 해피라움블루와 해피라움페스타는 세종시의 핵심 교통시설로 지목되고 있는 BRT 역세권 입지하고 있는 점도 눈에 띈다. 세종시의 주요 역세권 중 하나로 지하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과 직접 연결되는 동선이 설계된다. BRT(Bus Rapid Transit)는 땅 위의 지하철로 불리며 건설비가 지하철의 비해 10분의 1에 불과하고 도착정보시스템과 버스우선신호체계, 환승터미널 등 지하철도의 시스템의 장점을 갖춰 정시성과 신속성, 수송능력을 크게 높인 통근 수단이다.
이외에도 복합터미널 및 지선환승센터 등 대중교통 환승여건도 좋고 대전세종간 자전거도로, 자전거금강종주길 등 녹색교통체계의 교차지에 위치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는 평가다.
다양한 콘셉트와 차별화된 MD구성도 주목해 볼 만하다.
해피라움블루에는 최근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는 하우스 웨딩을 비롯해 프리미엄급 한식, 일식당 등이 들어서며 해피라움페스타에는 키즈테마파크, 라이프스타일서점 등이 입점, 다양한 키테넌트(핵심 점포) 업종이 자리하게 된다.
한편 해피라움은 세종시에 잇따라 분양을 성공해 높은 인지도를 얻은 상업시설 전문 브랜드다. 2014년부터 현재까지 해피라움 브랜드로 세종시 1생활권에서 7차의 상가를 분양했으며 세종 2생활권에도 ‘해피라움W’ 공급이 성공한 바 있어 이번 세종시 해피라움블루와 해피라움페스타의 공급도 기대감이 높다.
ssyoo@fnnews.com 유성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