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군산 ‘디오션시티 푸르지오’ 투자자들에게 인기몰이

실수요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매력적.. 전북 최초의 복합도시로 미래가치 높아

군산 ‘디오션시티 푸르지오’ 투자자들에게 인기몰이

대우건설이 군산 디오션시티에서 분양중인 ‘디오션시티 푸르지오’가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까지 눈독 들이는 단지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최근 부동산시장은 정부의 각종 부양책과 장기적인 저금리, 치솟는 전셋값 등의 요인이 결합돼 신규분양 및 매매시장이 활기를 띄고 있다. 집값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로 인해,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실수요와 함께 시세차익이나 임대수익을 거두려는 투자수요까지 살아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아파트 분양 시장에 대한 관심은 가히 뜨겁다고 할 수 있다. 아파트가 단순 시세차익을 염두에 둔 투자자만 있었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월세수익까지 거둘 수 있는 임대상품으로의 가치도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주거환경이 뛰어난데다 주변에 임대수요까지 갖춘 곳의 경우 실수요와 투자수요를 모두 품을 수 있어 청약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표적인 기대단지가 바로 대우건설의 군산 ‘디오션시티 푸르지오’다. 이 단지는 전북 지역에서 최초로 조성되는 복합단지인 군산 디오션시티 내에 위치해 있다.

디오션시티는 군산시 조촌동, 군산의 도심 알짜 입지인 페이퍼코리아 부지 596,163㎡에 교육, 문화예술, 쇼핑에 주거까지 한번에 누릴 수 있는 신도시급 원스톱 복합단지로 개발예정이다.

지구 내에 공공공지, 녹지, 공원, 교육시설, 문화시설용지, 공공청사와 함께 아파트 6개 단지가 최고 40층 이하 6400여 가구 규모로 공급될 예정이다. 단지 내 녹지지율도 40%로 높여 친환경 지구로 꾸며지며, 상업지구에는 롯데쇼핑이 복합문화쇼핑단지를 조성할 예정이다. 지구 완성 시 군산은 물론 전북에서 가장 살기 좋은 주거환경을 갖출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디오션시티 푸르지오’는 지구 내에서도 알짜 입지로 손꼽히고 있다. 단지 동측으로 초등학교와 중학교 등 학교부지 3개소와 유치원용지 2개소가 단지와 마주하여 위치해 있어 자녀들의 통학에 대한 걱정이 없고, 단지 남측으로는 상업시설용지가 계획되어 있어 쇼핑 및 여가생활을 누리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디오션시티를 벗어나 군산시 전체로 봐도 뛰어난 입지다. 이마트가 차량 3분거리에 위치해 있고, 군산시청, 동군산병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CGV, 농협, 군산시립도서관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가까워 이용이 편리하다.

미래가치도 높다. 디오션시티의 지구 완성 시 나타나는 개발효과와 더불어 주변에 새만금 사업지구의 개발도 가속화 되고 있어 향후 일대 주택시장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 군산국가산업단지도 인접하고, 근거리에 위치한 장항지역으로의 출퇴근도 가능해 관련 수요도 풍부해 임대수익용 투자상품으로의 가치도 높다.

교통여건도 좋다. 단지 북측 21번 도로를 통해 군산국가산업단지 및 장항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서해안고속도로 군산IC 진입도 수월하다.
또한 군산역도 차량 5분거리에 위치하여 역세권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계약자들에게는 계약금 5%에 중도금 무이자 대출혜택이 제공된다. 분양홍보관은 월명로 180 도곡빌딩 3층에 위치하고 있다.

ssyoo@fnnews.com 유성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