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알바몬, '2016년 겨울방학 관공서 알바정보 채용관' 오픈

알바몬, '2016년 겨울방학 관공서 알바정보 채용관' 오픈
겨울방학 인기 상종가 알바 중 하나인 관공서 알바의 계절이 돌아왔다. 알바몬이 관공서 알바를 찾는 대학생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전용 채용관을 개설하고 나섰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포털 알바몬이 동계 관공서 알바 시즌을 앞두고 관련 알바 채용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2016년 겨울방학 관공서 알바정보' 채용관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채용관은 관공서 알바 채용 정보만 모아 제공하는 서비스로 PC는 물론 모바일 알바몬앱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알바몬은 지난 달 말 노원구청이 2017년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안내를 공지함에 따라 예년보다 서둘러 동계 관공서 알바정보 채용관을 오픈하게 됐다고 밝혔다. 노원구청은 이달 28일부터 약 일주일간 노원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총 50명의 대학생 아르바이트 지원자를 모집, 선발할 계획이다. 알바몬은 노원구청의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정보를 동계 관공서 알바채용관에 게시한 것을 시작으로 주요 자치구의 관공서 알바 채용 공지가 나오는대로 속속 게재할 방침이다.

관공서 아르바이트는 쾌적한 근무환경과 근무 시간이 보장되는 데다 행정 업무 습득의 기회까지 얻을 수 있어 해마다 수십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할 정도로 대학생들의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하지만 주요 지자체별로 모집 기간과 지원방법, 상세 신청자격이 상이해 채용정보를 얻기 힘들고 지원 시기를 놓치는 경우도 많다.
이에 알바몬은 매년 관공서알바 채용 시즌에 맞춰 주요 관공서 아르바이트 채용 정보를 수집, 분류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관공서 알바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알바몬은 겨울방학을 한달여 앞두는 11월 하순을 기점으로 주요 지자체별 관공서 알바 프로그램 모집이 본격화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내년 초까지 운영될 알바몬의 '2016년 겨울방학 관공서 알바정보' 서비스를 이용하면 개별 지자체 홈페이지나 민원 안내 창구를 헤매지 않아도 한 곳에서 손쉽고 빠르게 전국 주요 관공서 아르바이트 채용 정보를 빠짐 없이 확인할 수 있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