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독서실로 학습공간의 패러다임을 바꾼 공간서비스그룹 토즈가 디지털 학습문화를 선도하는 국내기업들의 발전을 돕기 위해 ‘미래사회와 에듀테크 : 제4차 산업혁명과 교육혁명’을 주제로 펼쳐질 ‘에듀테크 컨퍼런스 2016’을 공식 후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행사는 ‘에듀테크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이하 ETSA)’가 주최·주관하며 에듀테크의 주요 이슈와 사례발표, 초청강연, 공감콘서트 등 다양한 구성으로 3부에 걸쳐 진행된다.
모임 전문공간을 시작으로 지난 15년간 끊임없이 커뮤니티, 스터디, 교육, 오피스 공간을 혁신해 온 토즈는 에듀테크 스타트업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최적의 온라인 학습 환경을 구축하고, 미래사회 학습공간이 나아갈 방향을 도모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후원에 나섰다.
ETSA는 공간, 테크놀로지, ICT, 인공지능에 이르기까지 미래사회 교육 관련 종사자들이 한데 모여 지식과 정보를 교류하고자 본 행사를 기획했으며 ETSA 회원사 뿐만 아니라 에듀테크 TEF 포럼 회원, 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기업인 및 교육자 등 약 200여 명이 함께 할 예정이다.
공식후원사인 토즈를 포함해 네패스, 플레이코딩, 풀자북스, 디비 잉글리쉬, 퀄슨, IT&BASIC, 에듀팡 등 다양한 에듀테크 기업들이 초청연사 및 패널로 참여한다.
26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서울 삼성동 대웅제약 별관에서 진행되며 관련 정보는 ETSA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에듀테크 스타트업 얼라이언스(Edutech Startup Alliance)는 대한민국의 에듀테크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참여기업들간의 기술제휴 및 공동마케팅 서비스 등 다양한 방식의 협업을 추진하기 위해 국내 에듀테크 스타트업 및 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민간기업들이 힘을 합쳐 만든 협력네트워크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