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춘천시 강촌에 위치한 엘리시안 강촌 스키장이 2016-2017시즌에 들어서며 대폭 달라진 장점들로 스키어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엘리시안강촌 스키장은 이미 지난 2015-2016시즌에 아이들과 초중급자 이용객들을 위한 대대적인 슬로프 개선 공사를 완료했으며, 이번 스키시즌에도 초중급자 및 유아, 어린이 스키어들을 위해 여러 개선 및 업그레이드 작업을 진행했거나 예정에 있다. 초급자 슬로프 내 무빙워크 설치, 국가대표 스키선수 출신 지도자의 키즈 아카데미 스쿨 등이 대표적인데, 이를 통한 초중급자 맞춤형 스키장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엘리시안 강촌은 서울 경춘선 상봉역에서 전철을 타면 1시간 이내에 엘리시안 강촌역(백양리역)에 도착하게 된다. 거리상으로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스키장이어서 실제 도달 시간도 매우 짧지만, 교통비나 시간 소모와 같은 부담이 전혀 없다. 전철도, 고속도로도 만족하지 못한다면 서울발 셔틀버스를 추천한다. 17개 노선, 110개 정거장으로 운영되는 셔틀버스 이용 요금은 3000원이며, 스키시즌권 구매자는 무료다.
엘리시안 강촌은 오후 7시 이후 야간에는 리프트와 장비 렌탈 패키지가 최대 55%까지 할인되기 때문에 별도로 장비나 리프트권 고민 없이 몸만 가서 저렴하게 해결할 수 있다. 용품 렌탈의 경우 기존에는 헬멧과 고글, 장갑, 보호대는 렌탈 비품목으었으나, 올해부터 이런 스키용품도 렌탈품목에 추가됐다.
아이들의 경우 키즈 스키 스쿨을 이용하면 스키강습 외에도 픽업부터 식사, 보험까지 하나로 저렴하게 패키지를 이용할 수 있고, 국가대표 스키선수 출신의 지도자 강습도 실시된다.
6~13세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시즌의 스키학교는 오는 12월 26일부터 내년 2월 16일까지 열리는데, 1일 집중 3시간 전담강사제로 진행되기 때문에 빠른 마스터가 가능하다.
엘리시안 강촌은 이번 시즌에 확정된 대형 공연만 해도 힙합 페스티벌 형태의 콘서트인 '랩시티 인 엘리시안', 인디 뮤지션들의 독창적이고 감성적인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인디스테이션' 등이 있으며, 크고 작은 공연이나 볼거리가 주기적으로 기획되고 있다. 크리스마스 이브날부터 내년 1월 21일까지 토요일밤 열리는 무료공연 '랩시티 인 엘리시안'은 래퍼 산이, 스컬, 45RPM 등 국내 힙합을 대표하는 대세 래퍼들이 한자리에 총출동한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