쌤소나이트 ‘커브(CURV)’ 광고, ‘2016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 수상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백 브랜드 쌤소나이트의 ‘커브 리얼 테스트(CURV REAL TEST)’ 광고가 ‘2016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영상광고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30회를 맞은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국내 광고계 최대 행사로, 매년 1000여 편의 작품들이 출품된다. 올해는 영상광고, 디자인, 라디오광고, 옥외광고, 온라인광고, 인쇄광고, 통합미디어, 프로모션 등 8개 부문에서 수상 작품들이 선정됐다.
영상광고 부문 대상을 차지한 쌤소나이트의 ‘커브 리얼 테스트’ 광고는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하기 어려운 쌤소나이트 독점 개발 소재의 특성을 직관적이고 유머러스하게 제작하여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를 보여줬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광고는 지난 4월 첫 공개된 것으로, 가벼우면서도 내구성 강한 신소재 ‘커브(CURV)’의 특성을 배우 안재홍과 함께 100% 리얼리티 실험으로 유쾌하고 임팩트 있게 보여준다.
특히 ‘응답하라 1988’ 드라마 속 집요한 성격의 캐릭터로 열연한 안재홍이 가벼움, 보호력, 복원력 등 총 3가지 테스트를 직접 진행하고 증명함으로써, 친근감 있게 소재의 특성을 전달하고 보다 쉽게 대중의 이해도를 높였다는 평이다.
해당 영상은 공개 4주 만에 유튜브 130만, 페이스북 60만 등 총 200만 조회수를 돌파했으며, 광고 속 등장한 ‘라이트샥(Lite-Shock)’ 캐리어는 뚫고 밟아도 끄떡없다는 의미의 ‘불사조 캐리어’란 별칭을 얻는 등 네티즌들의 많은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이 광고에 출연한 배우 안재홍은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광고인이 뽑은 최고의 광고 모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