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취향 검색 서비스 '마이셀럽스'는 국내 최대 커뮤니티인 '디시인사이드'와 인공지능(AI) 기반의 셀럽 정보 모듈을 제공하기 위한 업무 제휴 계약을 체결해 '익사이팅 디시'를 오픈 했다고 16일 밝혔다.
'익사이팅 디시'는 마이셀럽스 엔진이 디시인사이드의 각 갤러리 별 데이터를 분석해 랭킹, 연관어 및 취향 검색 등을 제공하는 '데이터 버전의 디시인사이드'다. 이번 양사 간 제휴는 AI를 기반으로 커뮤니티 사이트에 모듈이 탑재돼 정보를 분석해 선보이는 새로운 서비스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사례다.
이번 제휴를 통해 디시인사이드 이용자는 약 570여 개의 전체 연예인 및 방송 관련 갤러리 내 갤러리·셀럽·방송 랭킹 및 테마 투표까지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자세히 보기'를 클릭할 경우, 각 랭킹에 따른 셀럽의 자세한 정보와 데이터 기준으로 매일 변하는 '랭킹 분석 리포트'까지 확인할 수 있다. 마이셀럽스는 이번 제휴를 통해 디시인사이드의 전체 갤러리에 자사의 정보 모듈을 탑재해 갤러리의 모든 글을 수집 및 분석하고, 갤러리의 데이터를 분석한 단독 페이지인 '익사이팅 디시'를 독점적으로 운영하게 된다. 디시인사이드와 연동된 마이셀럽스의 머신은 앱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통해 갤러리의 글을 실시간으로 수집해 긍부정 및 연관 인물 및 이슈, 사용자 호응도 등의 분석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