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롭 스릭슨 뉴 Z-STARXV 옐로우 볼.
던롭스포츠코리아(대표 홍순성, www.dunlopkorea.co.kr)챔피언의 볼, Z-Star시리즈를 출시한다.
이번 출시되는 Z-STAR시리즈는 E.G.G 코어기술의 New Z-STAR와 D.E.G.G 기술의 Z-STARXV 두 가지 타입이다. 3세대 스핀스킨코팅과 그리고 공기역학기술이 집약된 D338 딤플패턴이 공통으로 적용돼 부드러운 타감과 향상된 스핀력으로 보다 높아진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새로워진 3세대 스핀 스킨 코팅은 이전모델 대비, 13% 더 부드러운 느낌을 주며 최소한의 본딩포인트로 그린사이드나 어프로치시 더욱 많아진 스핀을 제공하게 되었다. 최소한의 본딩포인트는 새로운 스핀스킨코팅의 핵심으로 임팩트시 높은 탄성과 신축성의 특성을 지니며 결과적으로 스핀을 더욱 많이 생성할 수 있게 되어 Z-Star시리즈는 어프로치시 어떤 라이에서는 물론, 러프에서 특히 일정한 스핀컨트롤을 할 수 있게 하여 골퍼의 스코어를 줄여준다.
볼의 성능 향상을 지속적으로 추구하는 스릭슨의 업그레이드된 공기역학적 설계인 338 스피드 딤플 패턴(388 Speed Dimple Pattern)은 항력계수를 차등적으로 적용하므로써 볼의 성능을 높혔다.초반 항력계수(CD)는 낮춰 적용시키므로써 볼의 견인력을 높혀 공기저항을 덜받게 하여 길어진 비거리와 강력한 볼의 직진성을 제공하게되고, 후반 항력계수(CL)를 향상시켜 견인력을 향상시킴으로써 공기저항을 덜 받게 되어 드라이버의 비거리를 효과적으로 늘어나게 되었다.
뉴 Z-Star의 강력한 코어 기술은 스릭슨의 견고한 성질의 가변적 특성을 지니는데 이는 중심부에서 바깥으로 가면서 점점 강해지는 코어의 특징에서 비롯된다.
그로인해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코어의 성질을 변화시켜 에너지 전달을 극대화하여 높은 탄도와 낮은 스핀을 제공하므로써 더욱 길어진 비거리를 제공한다.
Z-Star XV의 이중구조로 재설계된 D.E.G.G 코어 기술은 다양한 강도로 코어 안쪽으로는 크고 부드러운느낌 바깥쪽으로는 보다 단단한 코어로 복합 구조로 이전모델보다 안쪽은 더욱 부드러워져 스핀을 줄이고, 바깥쪽은 더욱 단단해져 볼 스피드를 증가시키는 결과를 가지고 오므로써, 빨라진 볼스피드와 높아진 발사각 그리고 낮은 스핀을 일관적으로 제공하므로써 더욱 길어진 비거리를 제공한다. 권장 소비자가격은 6만원이다.
golf@fnnews.com 정대균 골프전문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