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제 18회 ‘여성창업경진대회’ 개최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제 18회 ‘여성창업경진대회’ 개최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가 여성전문인력들의 창의적이고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조기에 발굴·육성 하고, 여성의 적극적인 창업을 유도하기 위해 제18회 여성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는 여성창업경진대회는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창업경진대회다.

이번 여성창업경진대회는 사업아이디어나 창업아이템에 대한 비즈니스모델을 보유한 예비창업팀 및 창업 후 2년 미만의 여성기업이라면 누구든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특정 분야가 아닌 다양한 분야 (지식, 정보산업, 제조, 서비스, 유통 등 산업 전 분야)의 창업아이템으로 지원 가능하다.

이번 대회에서 가장 주목을 받는 것은 바로 시상내역 및 사업화 지원 혜택이다.

여성창업경진대회는 총 12팀에 최대 상금 1000만원, 사업화 공간, 선배CEO멘토링, 맞춤형 컨설팅 등의 직·간접적인 창업아이템 사업화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청장상,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상, 우리은행장상, KEB하나은행장상, IBK기업은행장상 등 유수의 기관들에서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진다.

제 18회 여성창업경진대회 신청은 Wbiz 포털 사이트에서 온라인 신청으로 진행중이다.

이번 경진대회의 일정은 이달 20일 신청 마감을 시작으로 6월 1차 서류평가 및 2차 발표평가, 최종심사인 3차 평가를 거처 7월 총 12팀의 수상팀이 선발될 예정이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