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GS25, '민물장어덮밥·바다장어덮밥' 출시

GS25, '민물장어덮밥·바다장어덮밥' 출시


지난 해 첫 선을 보이며 큰 이슈를 불러 일으켰던 장어덮밥이 올해도 하절기 한정상품으로 출시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내달 5일 민물장어덮밥과 바다장어덮밥(통장어덮밥)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해 고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에 힘입어 올해도 선보이는 민물장어덮밥은 지난 해와 마찬가지로 GS25 어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에서 도시락 예약 주문을 통해서만 구매 가능하다.

민물장어덮밥은 고단백 보양식 재료로 알려진 민물장어의 머리를 제거하고 한 마리를 통째로 당귀, 감초 등의 한약재를 사용한 소스에 절여 장어의 담백한 맛을 살려 구워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보양 상품이다.

또, 민물장어덮밥에 사용된 밥은 기꼬망간장과 가쓰오엑기스로 만든 간장소스를 넣어 우엉조림과 쌀밥을 볶은 우엉볶음밥으로 풍미를 더했으며, 밥 위에는 계란 지단을 뿌려 맛과 색감을 높였다.

사이드 반찬으로 초생강과 락교를 구성해 장어덮밥의 감칠맛에 상큼한 맛까지 더했다.

GS25 오프라인 점포에서 상시 운영되는 상품으로 통장어덮밥도 출시된다.

통장어덮밥은 민물장어 보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낮은 바다장어를 사용한 도시락으로, 민물장어와 바다장어라는 원재료의 차이를 제외하고는 동일한 상품이다.

정재현 GS리테일 편의점 도시락 MD는 "지난 해 하절기 보양식으로 출시한 민물장어덮밥과 통장어덮밥이 고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며 "올해도 고객과 GS25를 운영하는 가맹 경영주의요청에 따라 장어덮밥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