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광주탄벌서희스타힐스, 지역주택조합원 모집

광주탄벌서희스타힐스, 지역주택조합원 모집
탄벌지역주택조합(가칭)이 광주시 탄벌동에서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조합원을 모집중이라고 6일 밝혔다.

'광주탄벌서희스타힐스(조감도)'는 전용 59~72㎡ 중소형 위주로 구성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24층 767가구 규모다. 분양가가 3.3㎡당 800만원대로 주변시세 대비 20% 가량 저렴하다. 단지내에 자체적으로 대규모 상가가 운영되고 한가운데 중앙공원이 조성된다.

교통망도 탁월하다. 최근 개통한 광주~원주간 제2영동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및 여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한결 수월해졌다. 기존 광주IC 및 장지IC를 통해서도 바로 진입이 가능하다. 지난해 개통한 판교~여주간 경강선 전철로 대중교통망도 대폭 확장됐다. 인근 광주역 및 삼동역을 이용할 경우 판교역까지 3정거장, 서울 강남역까지 7정거장이다. 올해 개통예정인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 및 현재 공사중인 제2경부고속도로가 2021년 완공될 경우, 전국적인 광역교통망을 구축하게 된다.

인근에 벌원초등학교(도보8분), 경안초등학교, 탄벌중학교(도보6분), 광주중학교, 경화여자중고, 서울장신대학교, 광주시립도서관 등이 산재, 교육여건도 탁월한 편이다.

특히 탄벌서희스타힐스는 조합원 가입시 '계약자 안심보장제'를 적용, 가입자들의 불안요인을 대거 해소했다. 청약통장 및 청약순위와도 무관하다. 해당지역 6개월이상 무주택 거주자는 일단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전매제한 영향도 없어서 사업승인 이후에도 양도, 양수가 가능하다. 조합원으로 가입할 경우, 일반 아파트 대비 10~15% 이상 저렴한 금액에 공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탄벌지역주택조합(가칭)은 토지매입 완료 후 지구단위계획을 수립한 상태다. 조합설립인가도 마무리 돼 착공을 목전에 두고 있다. 시공예정사는 서희건설이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