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판도라TV, 글로벌 콘텐츠 그룹 하이씨씨와 업무 협약 체결

판도라TV가 하이씨씨와 콘텐츠와 인플루언서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 판도라TV는 비디오 커머스 콘텐츠 제작시 콘텐츠의 기획과 셀럽 섭외 지원 등 다양한 부분에서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서퍼, 러너, 캠핑가, 푸드 스타일리스트, 요리 연구가 등 다양한 분야의 라이프 스타일러와 함께 판도라TV 오리지널 콘텐츠를 확보하고 동시에 커머스 콘텐츠의 퀄리티 상승과 매출 향상을 기대 하고 있다.

글로벌 콘텐츠 기업 하이씨씨는 가수, 연기자, 방송인 등 다양한 장르의 엔터테이너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최근 비아이콘(BeICON)을 론칭해 콘텐츠, 정보기술(IT) 솔루션 기반의 브랜드 비즈니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BeICON은 콘텐츠 브랜드로 뷰티 뿐 아니라 바디, 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SNS스타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판도라TV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콘텐츠 및 인플루언서 사업에 있어 콘텐츠 제작부터 마케팅까지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상호 이익을 창출해 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판도라TV는 현재 자사 플랫폼을 활용해 초기 유망 스타트업 상품을 집중 홍보해 주는 ‘판도라픽’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국내외의 유명 인기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는 ‘무료 영화관’을 출시해 사용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