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송도국제신도시 수혜 단지 ‘다인 로얄팰리스 테라스 송도’ 오피스텔 관심고조

송도국제신도시 수혜 단지 ‘다인 로얄팰리스 테라스 송도’ 오피스텔 관심고조

투기수요가 몰리는 투기과열지구 및 투기지역 등에 대한 8.2부동산 대책 발표됐다. 새로운 분양단지는 물론 오피스텔까지 강화된 규제가 적용돼 규제를 빗겨간 상품들의 풍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된 지역은 재당첨 및 1순위 제한, 분양권 전매제한, 재건축 조합원지위 양도 금지, 자금조달계획 및 입주계획신고 의무화 등의 규제가 적용된다. 또 아파트는 물론 오피스텔까지 규제가 적용되면서 투기과열지구나 조정대상지역에 위치한 오피스텔은 분양권이 소유권 이전 등기 때까지 전매가 금지된다. 거주자 우선분양 요건도 도입된다.

때문에 수요자와 투자자들은 상세한 내용을 잘 숙지하는 것이 좋다고 전문가들은 이야기한다. 반면 강력한 부동산대책 속에서 오히려 반사이익이 기대되는 지역의 오피스텔도 있다.

대표적인 지역은 송도국제신도시이다. 최근 투자자와 수요자들이 몰리며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는 송도국제신도시는 글로벌한 경영환경과 완벽한 정주여건을 갖춰 동북아 비즈니스의 허브로서 뛰어난 미래가치를 평가 받고 있다.

이런 송도국제신도시에 다인로얄팰리스 테라스 송도 오피스텔이 지난 8월 26일 성황리에 홍보관 을 오픈 했고, 연일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에 조성되는 다인 로얄팰리스 테라스 송도는 지하 5층~지상 39층의 규모이다. 근린생활시설 약 193실, 오피스 약 1334실, 오피스텔 387실로 지어지며,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60㎡~66㎡에 3분의 2가량이 테라스 구조로 구성된다. 상가는 지상 1층과 2층에 마련된다.

인천 송도는 정부 주도로 조성된 경제자유구역 국제도시이다. 총 3단계로 계획된 개발사업 중 2014년 이미 2단계를 완료했다. 오는 2020년 완료 예정된 3단계 사업까지 모두 마무리되면 교통망 확충, 바이오산업단지 개발, 대형 복합쇼핑몰 입점 등 대규모 중심 생활권이 형성된다. 자연스럽게 지역의 미래 가치도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매머드급 복합 상권을 형성하게 되는 도시로 송도는 유동인구 유입이 극대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인근에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제4, 5공장 확장설립 예정, 인천신항, 동북아무역센터, 골든하버 아암물류단지 등 고용창출은 물론 송도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서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고 있다.

특히 송도국제도시의 11만 7천여 인구와 33%에 달하는 인구증가율에 더해지는 인구유입까지 공실 우려 없는 임대수요를 확보한 점은 다인 로얄팰리스 테라스 송도의 가장 큰 투자메리트로 꼽힌다.

또한 2019년에는 4개의 전문병원과 1개의 종합병원 등으로 이뤄진 전문병원 복합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며 지역의 거점 의료타운으로서 역할이 기대된다. 물론 이에 따른 수요도 흡수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런 우수한 입지에 지속된 완판 행진을 기록하며 신개념 오피스텔의 신화를 써내려 가고 있는 다인건설의 오피스텔이 조성돼 화제가 되고 있다. 차별화된 혁신적인 구조를 선보여 많은 이들에게 호평 받고 있는 송도 최초로 테라스 오피스텔로 2룸에 2개의 화장실, 거실과 파우더룸, 펜트리 설계는 물론 높은 층고로 공간의 활용성까지 높여 만족도를 더한다.

일부 세대에서는 테라스를 추가해 더욱 넓은 전용면적을 확보해 호평 받고 있다. 더불어 지역 냉난방 시스템을 통해 관리비 부담을 줄였고, 전 세대 초절전 LED시공으로 경제적인 시스템을 구축한 점도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다인 로얄팰리스 테라스 송도는 빌트인 시스템을 도입해 차별화를 선호했다. 전자비데, 홈오토시스템, 빌트인 드럼 세탁기 등은 물론 일반 오피스텔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양문형 냉장고를 빌트인으로 제공한다. 오피스텔은 수납공간의 극대화로 활용도를 높였고, 지상 3층까지 에스컬레이터를 연결해 상가진입의 편리성을 높였다. 이에 상가에 대한 관심도 상당하다.

우수한 교통환경도 단지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제3경인고속도로 및 제2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가 다인 로얄팰리스 테라스 송도 오피스텔 가까이 있다. 또 인천지하철 1호선(송도-계양) 접근이 5분내로 가능한 교통망이 구축돼 있다.

더불어 오는 2021년 개통 예정된 인천발 KTX와 2023년 예정인 송도-청량리 광역급행열차(GTX) 개통 등이 이뤄지게 되면 서울은 물론 수도권 등 인근 지역의 진출입이 한 층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센트럴파크역 역세권에 위치한 오피스텔로써 광역교통망 외 대중교통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활용도 높은 단지로 이미 인천대교를 통하면 인천공항까지 30분대로 도달할 수 있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초, 중, 고교와 인천가톨릭대학교 송도캠퍼스, 인천대학교 등도 근접한 거리에 있다. 서해바다, 센트럴파크, 워터프론트 호수, 미추홀 공원, 달빛 공원 등 녹지와 수변이 어우러진 자연경관을 통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어 상승률이 두드러진다.

한편,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8-1번지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