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K쇼핑의 V커머스, 예능 ‘쇼핑극장 SHOW K’ 시즌2 론칭

K쇼핑의 V커머스, 예능 ‘쇼핑극장 SHOW K’ 시즌2 론칭

KTH가 운영하는 K쇼핑이 '쇼핑극장 SHOW K' 시즌1에 이어 더 다양한 콘텐츠와 상품으로 구성된 '쇼핑극장 SHOW K(이하 쇼K)' 시즌2를 5일부터 한 달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쇼K'는 단순한 판매 방송을 넘어서 뷰티쇼, 쿡방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와 K쇼핑 인기 상품을 결합한 K쇼핑 내 예능 프로그램이다. 트렌드를 반영한 색다른 컨셉의 방송으로 TV쇼핑의 차별화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

9월 론칭하는 '쇼K' 시즌2에서는 K쇼핑 대표 쇼핑호스트가 직접 추천하는 인테리어 상품, 패션 상품, 주방용품 등 더욱 다양한 상품과 콘텐츠를 예능 형태의 재미있는 영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K쇼핑 TV앱과 온라인몰, 모바일앱에서 시청할 수 있다.

7월에 처음 론칭한 '쇼K'는 K쇼핑 대표 쇼핑호스트인 황윤경, 이지연, 이금빈, 정선경, 류근형 등이 출연하여 톡톡 튀는 방송으로 화제를 모았다.
'아재파탈' 룩을 코디해주는 패션 방송 '황윤경의 홀딱변신 쇼(황홀SHOW)'는 물론, 익숙한 재료로 색다른 요리를 선보이는 쿡방 '오늘 뭐 먹어?'(시즌2 '어디까지 먹어봤니?'), 드라마 형식의 '그 여자의 방'까지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폭넓은 콘텐츠를 선보였다.

고객들이 제품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비디오 커머스 시장이 성장하면서 '쇼K'와 같은 콘텐츠 위주의 영상들을 통한 상품 판매율 또한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쇼K'는 상품 정보를 직접 노출시키지 않았음에도, 판매를 위해 TV앱 영역에 주기적으로 상품을 직접 노출한 기획전과 동등한 판매 효과를 나타냈다.

onsunn@fnnews.com 오은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