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판여행 ㈜노랑풍선은 ‘2017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여행사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공동으로 조사해 발표하는 종합지표다.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대상으로 조사가 실시됐다.
이번 노랑풍선의 한국품질만족지수 6년 연속 1위 수상은 소비자의니즈를 민감하게 반영하는 것은 물론, 매력적인 상품을 발 빠르게 제안하고 철저한 상담을 진행하는 등 끊임없는 여행서비스에 대한 품질관리가 실제 소비자와 전문가로부터그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부여하는 의미가 특별하다.
지난 7월, 한국능률협회에서 주관하는 ‘2017 THE PROUD 고객가치 최우수상품 1위 선정에 이어 한국여행업협회가 주관한 ‘2017~2018년도 우수여행상품 4년연속 선정’된 바 있는 노랑풍선은 ‘글로벌 트래블리더(Global Travel Leader) 라는 비전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여행 트렌트에 맞춘 여행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올해 창립 16주년을 맞은 노랑풍선은 올해 ‘너랑, 나랑, 노랑’ 이라는 캠페인 테마를 내세우고 ‘고객만족경영, 직원만족경영, 21세기 전략경영’ 이라는 경영이념을 기반으로 넘버 1 여행브랜드로서 고객에게는 행복을 주고 모든 임직원이 모두 만족하는 기업문화를 정립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힌바 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7한국품질만족지수 6년연속 1위 선정’이라는 영예를 안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자사가 전달하고 있는’나를 아는 여행친구’ 라는 커뮤니케이션 메시지처럼 앞으로도 각양각색의 다양한 여행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의 마음을 읽고 감동을 전하는 진정성 있는 여행기업으로의 명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