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카이스트 AIP 동문 기업 '하우빌드-블로그학교', MOU 체결

카이스트 AIP 동문 기업 '하우빌드-블로그학교', MOU 체결

건축 과정에 필요한 시스템을 제공하는 건축플랫폼 기업인 ㈜하우빌드와 블로그(blog) 마케팅을 연구하고 교육하는 블로그학교(BlogSchool)가 KAIST 세종캠퍼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하우빌드(대표 한성열)는 건축설계부터 공사견적, 공사비 및 유지보수까지 건축의 전 과정에 필요한 관리시스템을 제공하는 플랫폼 업체로 특허등록 3건을 보유하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특히 2009년 중소벤처기업부 선정 우수중소기업으로 서울에서 제주까지 전국 각지의 여러 중소규모 건축 현장에서 2017년 올해 약 700억 규모의 공사비를 관리하고 있다.

블로그학교(대표 김하늘)는 중소·벤처기업인 및 소상공인들에게 블로그 마케팅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초급반, 중급반, 전문가 과정으로 대전, 광주, 세종, 수원, 제주, 등에서 중소벤처기업, 협동조합 및 소상공인 대표와 직원들을 대상으로 블로그 마케팅 교육과 경영컨설팅을 진행해서 성공사례들을 만들어가고 있다.

한성열 하우빌드 대표는 “블로그 마케팅 및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교육기업과의 공조로 전국 각지의 고객을 보다 더 확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내년에는 더 많은 성장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하늘 블로그교육 대표는 “국내 건축과정에 필요한 시스템을 제공을 주도하는 플랫폼 기업을 블로그 마케팅을 통해 홍보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상호 성장의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우빌드 한대표와 블로그학교 김대표는 국내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 특허법원, 특허청 및 KAIST가 협력해 개설한 ‘KAIST 지식재산전략 최고위과정(AIP)’ 4기에서 만난 AIP 동문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지식재산권 보호 및 사업홍보를 위한 상호 협력 △기업의 장점과 경영노하우 상호 교환 및 협력 등을 통해 온라인 사진보정 플랫폼 기술의 지재권 보호에 앞장설 것으로 전망된다.

KAIST 지식재산전략 최고위과정(책임교수 이광형)은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역량 강화 및 사업화 능력 함양에 그 목표로 두고, 체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의 생존 경쟁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으로 중소벤처기업부는 기획 및 재정을, 특허법원은 교육과 실습을, 특허청은 교육과 재정을, KAIST는 교육과정의 운영을 주관하는 국내 유일·최고의 지식재산 교육과정이다.

박진하 KAIST 지식재산전략 최고위과정 운영위원은 “원우기업 간의 공조로 상호 장점과 노하우를 결합하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업이 양적, 질적으로 동반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제4기 ‘지식재산전략 최고위과정(AIP)’은 지난 9월20일부터 세종캠퍼스에서 진행중이며, 본 과정을 이수한 수료생에게는 KAIST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하며, KAIST 동문 자격과 각종 동문행사 및 강연회 참가의 특전도 부여한다. 제5기 입학 신청은 내년 1월 2일부터 인터넷 또는 우편으로 응시접수가 가능하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