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이번 설엔 마음을 살 찌우자" 서점가 이벤트 풍성

"이번 설엔 마음을 살 찌우자" 서점가 이벤트 풍성
"이번 설엔 마음을 살 찌우자" 서점가 이벤트 풍성

올해 첫 명절인 설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설 연휴는 주말과 겹쳐 예년보다 연휴가 짧아졌지만 모처럼만의 휴식에 독서를 계획 중인 이들이 많다. 서점가에서는 민족 최대의 명절 설 연휴를 앞두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터파크도서는 먼저 이달의 혜택으로 연휴기간 동안 읽을 책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중복 사용 가능한 상품권을 최대 8000원 증정한다. 상품권은 1회 주문 시 한꺼번에 사용 가능하며, 별도 사용조건 없이 도서와 음반, DVD 구매 시 쓸 수 있다.

인터파크도서는 역대 최다 카드할인 혜택도 마련했는데 삼성카드나 PAYCO 결제 시 지정 도서에 한해 최대 30% 할인 혜택을 준다. 신한카드 또는 현대카드 결제 시 10% 할인 혜택, 삼성카드 결제 시 3% 할인 혜택을 준다. 롯데카드 결제고객 대상으로는 5000원 할인이 적용된다.

이 외에도 이동이 많은 명절, 일일이 들고 다닐 필요 없이 간편하게 읽을 수 있는 e북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공부·재테크·여행·건강 등 올해 이루고 싶은 목표를 선택하면 e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쿠폰을 매일 증정한다. 이와 함께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인터파크도서 MD가 엄선한 추천 도서를 소개하고 있다. 베스트셀러를 비롯해 명절 연휴 가볍게 읽기 좋은 소설, 연휴 기간 동안 읽어둘만 한 경제경영, 인문서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추천한다.

교보문고는 자기계발에 대한 의지와 각오를 다질 수 있는 '새 해엔 겟 스마트'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하루 3줄 영어 일기', '7일 공부법', '나의 영어 사춘기', '김영철, 타일러의 진짜 미국식 영어' 등 영어 학습서를 포함한 이벤트 대상 2만원 이상 도서 구매 시 포토 탁상 캘린더를 추가선택 할 수 있다.

예스24는 4일 간의 짧은 이번 설 연휴를 보다 알차게 만들어 줄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회원들에게 YES상품권 1000원권을 100% 지급하고, 기프트·패션 상품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 도서, eBook, 기프트, 패션 등 전 품목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오는 25일까지 사용 가능한 예스24 영화 할인권을 매일 증정할 예정이다.

오는 19일까지 설 명절 대표 음식 떡국 재료인 떡, 만두, 고기, 계란 중 하나를 선택하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e북 이벤트도 연다.

또 극장가 최대 대목 중 하나인 설 연휴를 맞아 오는 18일까지 '설 연휴 최고의 영화를 맞혀라'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4일 설 연휴 기간에 영화진흥위원회 데이터 기준으로 관람객 수가 가장 많은 박스오피스 1위 영화를 맞히면 예스24 영화할인권과 영화예매권, 치킨과 콜라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최성열 예스24 마케팅본부장은 "짧은 설 연휴이지만 보다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기획전과 문화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즐거움 가득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