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반찬전문 브랜드 ‘진이찬방’, 단계별 전문 창업컨설팅으로 성공 가능성 높여

반찬전문 브랜드 ‘진이찬방’, 단계별 전문 창업컨설팅으로 성공 가능성 높여

경기 침체에 따른 소비심리의 위축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자영업자들이 늘고 있다. 이는 사회전반에 걸친 물가 상승과 상대적 고용 불안 등 다양한 원인에 기인한다.

특히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의 상당수를 차지하는 외식시장은 비슷한 콘셉트의 브랜드들이 우후죽순 생겨나면서 과열 경쟁의 양상을 띠고 있다. 결국 이기는 창업, 성공하는 창업을 위해서는 이러한 경쟁을 극복해야 한다.

창업초기 투자비용의 부담이 적고 비교적 진입장벽이 낮은 프랜차이즈 소자본 창업시장은 크고 작은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경쟁하고 있기 때문에 본사 차원에서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다양한 노력이 필요하다. 차별화된 맛과 품질, 서비스 등은 고객들에게 경쟁 브랜드와 확연히 구별되는 브랜드만의 특징을 어필할 수 있어야만 성공창업이 가능하다는 게 창업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전문가들이 말하는 성공 가능성을 충족시키는 브랜드로는 반찬전문점 ‘진이찬방’을 꼽을 수 있다. 매일 매일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건강한 반찬류를 제공하는 반찬 전문 프랜차이즈를 콘셉트로 하는 진이찬방은 업력 18년을 이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창업전반의 과정을 시스템화, 안심 먹거리를 최상의 서비스로 전달하고자 하는 브랜드다.

오랜 시간에 걸쳐 완성된 표준화된 조리레시피를 완성한 가운데 신선한 맛을 유지하는 매장시스템으로 운영의 효율성을 높인 점이 핵심 경쟁력이라는 게 본사 측 설명이다.

좋은 재료가 좋은 음식을 만든다는 기본 원칙을 고수하는 진이찬방은 식재료 선정과정부터 비교불가의 단계별 전문시스템을 거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진이찬방 바이어팀의 배승호 탐장은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공급하기 위해 전국 유명 산지를 발로 뛰고 있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철저한 크로스검증을 거쳐 선정된 식재료들은 조리부서의 수많은 테스트 결과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면서도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으로 재탄생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운영의 편리함과 관리의 효율성을 위한 가맹본사의 꾸준한 소통도 가맹점주들의 높은 신뢰를 받으며 매출 상승의 효과를 얻고 있다. 이 같은 진이찬방만의 분야별 전문시스템은 고품질의 맛을 제공하며 소비자들에의 선택을 받으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진이찬방 관계자는 “철저한 본사의 시스템으로 차별화된 재료와 조리원칙이 작지만 큰 차이를 만들어냈다”며 “업계 내에서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성공 요소를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예비창업자들의 문의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창업초기 불안감을 해소하고 매장의 빠른 안정을 위해 본사의 창업지원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매일 매일 즉석요리 반찬전문점 진이찬방 관련 보다 자세한 가맹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