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덕산네오룩스, 1·4분기 실적 시장예상치 하회 예상-NH

NH투자증권은 18일 덕산네오룩스에 대해 1·4분기 실적이 시장예상치를 하회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목표주가를 2만7000원에서 1만80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투자의견도 매수에서 보유로 낮췄다.

고정우 연구원은 "1·4분기 시장 예상치를 하회할 것으로 추정한다"며 "주요 고객사의 OLED 생산라인 가동률 하락(상반기) 및 유기소재 판가하락·재사용률 상승(하반기) 등이 실적에 불리하게 작용, 단일 고객사 의존도가 높아 성장 모멘텀을 기대하긴 어려울 것"이라고 전망했다.

1·4분기 별도 실적은 매출액 218억원, 영업이익 35억원으로 시장 예상치를 하회할 것으로 추정했다.
그는 "올해 실적은 매출액 1026억원, 영업이익 182억원으로 추정치를 낮춘다"며 "상반기 삼성디스플레이의 주요 생산시설 가동률 회복이 제한되고, 삼성디스플레이 M8·LT2 구조 유기소재 판가가 하락하면서 공급물량과 가격에 부정적 변화를 야기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주요 고객사의 OLED 사업 성장률 둔화 등으로 중국 OLED 사업 비중이 압도적인 삼성디스플레이를 상쇄하긴 어렵다는 분석이다. 고 연구원은 "주가 움직임과 밸류에이션은 당분간 삼성디스플레이 OLED 사업 성과와 밀접하게 연동될 전망"이라며 "1·4분기 주가는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 OLED 출하량이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에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