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 쉽게 제작된 교육 콘텐츠 '애교남 TV'로 학생들에 인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가 애견미용사 김형종을 강사로 임용했다.
일명 '애교남(애견미용 강사님의 남다른 꿀팁)'이라 불리는 김형종 강사는 업계에서 대외적으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애견미용사로, 현업에서의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단에 서고 있다.
최근 김형종 강사는 제73회 한국애견연맹 애견미용사 자격검정시험 및 콘테스트 심사위원을 역임해 응시생들에게 꼼꼼한 심사평을 전한 바 있다.
또한 애견미용과정은 학생들을 위해 '애교남(애견미용 교수님의 남다른 강의) TV'를 제작해 학생들이 학습 콘텐츠를 동영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애교남TV에서는 김형종 강사가 직접 등장해 ‘푸들 미용 tutorial - 발톱자르기’를 주제로 푸들의 발톱 관리 방법을 선보인다. 해당 콘텐츠는 학생들 코드에 맞춘 정보 전달로 흥미와 학습효과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 학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후문이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관계자는 "김형종 강사는 제73회 한국애견연맹 애견미용사 자격검정시험 및 콘테스트 심사위원을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대외활동으로 이미 애견업계에서는 잘 알려진 스타"며 "본교 학생들에게 애견 관련 우수한 강의와 다채로운 콘텐츠로 높은 강의만족도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은 동물사육과정, 동물훈련과정, 애견미용과정, 애완동물경영과정, 동물매개치료과정, 동물간호과정으로 이뤄져있다. 현재 애완동물계열은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중에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