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는 오는 24일 검증된 가상화폐 파퓰러스(PPT), 덴트(DENT), 모나코(MCO) 3종을 동시 상장한다고 23일 밝혔다.
파퓰러스(PPT)는 글로벌 인보이스의 빠른 거래 및 저비용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의 사용자는 즉각적인 자금 조달 및 자율적인 스마트 계약, 지불 수집 및 수령을 위한 자동화된 서비스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또 인보이스 판매자와 구매자는 위치에 관계없이 중개인 없이도 서로 상호 거래할 수 있다. 파퓰러스의 모든 청구서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업로드돼 보관된다.
덴트(DENT)는 '데이터 공유 경제'를 추진하는 가상화폐다. 모든 사용자들은 자신의 데이터를 구매, 판매 및 기부할 수 있다. 덴트는 모바일 데이터 거래를 위한 시장이며, 덴트 코인은 통신사업자와 사용자 커뮤니티 간의 모바일 데이터를 위한 통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가상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가 신규 가상화폐 파퓰러스(PPT), 덴트(DENT), 모나코(MCO) 3종을 동시 상장한다.
국내 주요 거래소에 상장돼 인지도가 높은 모나코(MCO)는 가상화폐를 기반으로 한 체크카드와 애플리케이션(앱)을 제공하는 플랫폼에서 사용된다.
모든 사람들이 가상화폐 지갑을 소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비자카드와 월렛 앱의 통합을 통해 실물경제에 가상화폐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박원준 캐셔레스트 대표는 "고객들에게 투자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는 가상화폐들을 선별해 소개하는 거래소의 역할을 충실히 해 건전한 투자 및 거래 문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며 "투자자들이 상장된 가상화폐를 검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충분한 시간을 두어 상장 공지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캐셔레스트에 동시 상장되는 3종 가상화폐는 23일 오후 5시에 지갑이 열린 후 24일 오후 3시에 상장될 예정이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