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결제 서비스 및 PG시스템 구축 전문업체인 인피니소프트는 광주북부소방서(서장 조태길)의 민원수수료 결제에 이노페이(INNOPAY)’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광주북부소방서는 창의적인 예방활동과 선제적 대응능력 제고를 통해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파수꾼의 역할을 함과 동시에 시민을 위한 사람존중 생명도시 광주 건설을 위해 불철주야 최선을 다하고 있다.
최근 광주북부소방서는 인피니소프트와 계약을 맺고 소방서에서 제공하는 민원 서비스에 대한 수수료 결제 시 이노페이 결제 서비스를 적용했다.
이노페이 결제 서비스는 오프라인 현장에서 판매자가 대면 및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상품 대금을 결제 수납할 수 있는 모바일 통합 결제 솔루션이다. 기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의 불편함을 줄여 새로운 결제 서비스의 대안으로 떠오른 이 서비스는 신용카드 수기결제, 신용카드 ARS결제, IC카드결제, SMS결제, 가상계좌 입금 등 다양한 결제 기능과 판매자를 지원하는 부가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오프라인 현장에 최적화 된 전자결제 솔루션이다.
특히, 등록특허(제10-1437878호)를 보유하고 있는 ARS 결제 서비스는 인피니소프트의 차별적인 기술력과 편의성으로 다양한 업종으로 확대되고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온라인 결제와 모바일 결제 시 안심클릭, ISP 인증을 위한 별도의 결제 플러그인, 결제 인증 앱(APP) 또는 보안 프로그램의 설치 없이 휴대폰 번호 입력만으로 카드결제를 진행할 수 있고, 상담원에 의한 수기결제 시 카드정보의 수집 없이 휴대폰 번호만 불러 받아 카드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인피니소프트 황인철 대표는 “이노페이 PG 서비스는 모바일과 PC상에서도 운영이 가능하고, 다양한 결제 수납기능과 통합 대쉬보드 등 편리한 백오피스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러한 서비스로 현재 제약회사, 의료 유통사업자, O2O 사업자 등 다양한 업종의 사업자들이 이노페이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고 밝혔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