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쏘카, 커플 앱 비트윈 개발사 VCNC 인수

쏘카가 커플 앱 ‘비트윈’ 개발사 VCNC를 인수해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앞당기고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고 16일 밝혔다. VCNC는 쏘카가 처음 인수하는 기업이다.

VCNC는 국내를 포함해 글로벌 시장에서 2600만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커플 앱 비트윈 개발사다. 쏘카는 VCNC의 데이터와 기술 기반의 역량과 일본, 싱가포르, 대만, 태국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성공한 점을 주목했다.

실제 비트윈은 하루 이용자만 100만명, 누적 메시지는 920억개, 사진은 24억개 이상으로 이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자력으로 글로벌 현지 시장을 공략한 점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쏘카는 VCNC의 데이터 및 기술 기반 역량을 이동 가치를 높이는 모빌리티 비전과 서비스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전략적 협업을 해나갈 계획이다. VCNC는 쏘카의 100% 자회사가 되며, 인수 후 VCNC는 창업자 박재욱 대표 체제 그대로 운영된다.

이재웅 쏘카 대표이사는 "VCNC의 데이터와 기술 기반 역량은 쏘카 혁신을 한 발 앞당길 것이라 생각한다"면서 "IT업계에서 촉망받는 기업이 모빌리티 산업으로 힘을 더하게 되어 기대가 크고 향후 이 같은 투자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