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목) 1순위 청약 앞두고 견본주택에는 전화 상담문의 잇따라
- 환금성 뛰어난 소형평면인데다 4베이 3룸 설계로 중형 못지 않은 공간감 자랑
(주)리젠시빌주택이 경기 이천 마장 택지개발지구에 짓는 ‘이천 마장 리젠시빌 란트 더웰’이 오는 13일(목) 1순위 청약 일정에 돌입한다. 앞서 7일(금) 견본주택을 개관한 이 단지는 주말을 포함해 개관 이후 이틀간13,000명 이상의 연일 구름인파가 몰리고 있는 만큼 청약에서도 좋은 성적이 예상된다.
이천 마장 택지개발지구는 이천 최초의 택지지구로 기존 낙후된 구도심을 대체할 주거지로 손꼽히고 있다. 이천 마장 택지개발지구는 약 3,300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지구 내 유치원, 초중고교 용지가 계획되어 있어 향후 인프라가 모두 갖춰지게 되면 집값 프리미엄도 기대할 만하다.
현재 이천 마장 택지개발지구는 주변 생활 편의시설들이 속속 들어서고 있다. 지난 3월 농협 하나로마트가 준공을 완료하고 영업 중이며, 각종 근린생활시설도 공사가 한창이다. 여기에 어린 아이들의 학습을 도와줄 도서관도 개관했다. 아파트 공사도 줄을 잇고 있다.
이천 마장 택지개발지구의 인기는 이미 입증됐다고 볼 수 있다. 앞서 공급했던 단지들이 모두 분양 완판을 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호반건설이 B3, B4블록에 공급한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 1,2차’를 비롯해 A2블록에 짓는 ‘이천 마장 리젠시빌 란트 1차’가 성공적으로 분양을 완료한 바 있다.
‘이천 마장 리젠시빌 란트 더웰’은 마장 택지개발지구에서 유일하게 공급되는 전용 57㎡의 단일 소형 틈새상품이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홈 IoT시스템도 적용된다. 스마트앱을 이용해 생활가전 제어나 가스잠금, 난방제어, 실시간 에너지 사용량 등을 손쉽게 작동하거나 확인할 수 있다.
단지는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한 뒤쪽으로는 복하천 수변공원(예정)을 따라 자전거 도로 이용이 가능하며, 주변으로는 근린공원이 있어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다.
사통팔달의 교통여건도 주목할 만하다. 영동고속도로 덕평IC을 통해 수도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호법JC를 거쳐 중부고속도로도 이용할 수도 있으며, 덕평•서이천IC, 42번국도, 325번 지방도가 위치해 있다. 복선전철 경강선(판교~이천~여주) 이천역을 이용하면 판교신도시와 강남권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이천시는 지난 2016년 여주~판교 복선전철(이하 경강선)이 개통된 이후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면서 인구유입도 꾸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서울 출퇴근이 가능해지면서 이천시를 찾는 주택수요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한편 ‘이천 마장 리젠시빌 란트’는 A1, 2블록에 지하 1층~지상 20층, 총 603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이 중에서 1차분 298가구를 100% 분양 완료하였고, 2차분인 총 305세대에 대해 일반분양 공급에 나선다.
분양일정은 9월 12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목) 1순위, 14일(금) 2순위 청약 접수에 들어간다. 당첨자발표는 20일(목), 계약일은 10월 2일(화)부터 4일(목)까지 3일간 체결된다.
‘이천 마장 리젠시빌 란트 더웰’의 견본주택은 이천시 안흥동 320-1번지에 마련돼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