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즐거움 ‘게임’과 ‘전시 문화’가 만났다.
다양한 PC온라인 및 모바일게임을 서비스 중인 카카오게임즈가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 사업을 전개하는 카카오IX와 협업 프로젝트 '함께해요, 카카오게임!' 신개념 오프라인 체험 전시전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홍대 카카오프렌즈 뮤지엄에서 6일부터 내년 3월 말까지 6개월간 일반인 관람객들 대상으로 무료로 오픈한다.
PC온라인 및 모바일게임에서 즐기던 카카오게임의 대표 콘텐츠를 다채로운 아트 및 디지털 기술을 접목된 다양한 어트랙션을 통해 색다른 재미를 유저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 공간은 ‘카카오프렌즈’의 대표 캐릭터 ‘라이언’이 가이드로 등장하는 ‘로그인 존’을 시작으로, PC온라인게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및 ‘검은사막’과 신작 모바일게임 ‘프렌즈레이싱’의 개별 전시 테마로 이루어진 ‘게임 스테이지’, 유저들과 인터랙티브하게 소통하는 ‘엔딩 크레딧 존’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게임 스테이지’ 전시는 실제 게임에서 체험할 수 없었던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낙하산 가상현실(VR) 존과 실제 ‘검은사막’의 배경 속에 들어가 있는 듯한 연출의 증강현실(AR) 포토존, 신작 모바일게임 ‘프렌즈레이싱’을 ‘레이싱휠 시뮬레이터’라는 이색적인 방법으로 체험할 수 있는 어트랙션 등을 통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