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동탄역과 광비콤의 미래가치 누리는 반도건설 ‘동탄역 카림 애비뉴 2차’ 입점 중

동탄2신도시 대표 상가 브랜드 반도건설 ‘카림애비뉴’ 분양 후 높은 미래가치 누려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내 ‘동탄역 카림애비뉴 2차’ 입점 시작… 투자자 눈길
동탄역과 광비콤의 미래가치 누리는 반도건설 ‘동탄역 카림 애비뉴 2차’ 입점 중


“주변에 있는 일반적인 상가와는 다른 차별화된 디자인이라 눈길이 가고, 길을 따라 다양한 음식점, 쇼핑시설, 휴식공간이 있어서 걸어 다니며 쇼핑도 하고 쉴 수도 있어 자주 오게 되는 것 같아요. 때문에 약속이 있을 때면 대부분 카림애비뉴에서 만나요”
- 동탄2신도시 거주 이모씨

반도건설의 브랜드 상가인 ‘카림애비뉴’가 지역의 핫플레이스로 꼽히며 화제가 되고 있다. 차별화된 디자인과 설계를 갖추고 있는데다, 상가 내 다양한 업종의 브랜드가 유치되어 있어 많은 유동인구를 끌어들이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동탄2신도시 시범지구에 위치한 ‘시범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4.0’ 내 ‘동탄 카림애비뉴 1차’는 시범지구 조성 초기에 일대의 중심상권으로 자리잡았고, 많은 집객력을 자랑하며 일대의 대표 상권으로 부상했다.

특히, 카림애비뉴는 동탄2신도시에서만 3차례에 걸쳐 유럽형 스트리트 상가를 공급하며 동탄2신도시를 대표하는 브랜드 상가로 거듭났다. 그 결과, 가장 먼저 조성된 ‘동탄 카림애비뉴 1차’의 경우에는 현재 분양가 대비 7천만원~1억원의 웃돈이 형성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림애비뉴’는 반도건설이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인 ‘카림 라시드’와 공동 디자인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선보이는 브랜드 상가로, 세종시를 시작으로, 동탄2신도시, 김포한강신도시, 일산한류월드 등 주요 수도권 신도시에서 선보여 큰 호응을 받았다.

이러한 가운데 ‘동탄역 카림애비뉴 2차’가 본격적인 입점을 시작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하고 있다.

‘동탄역 카림애비뉴 2차’는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C-5, C-8 블록에 선보이는 ‘동탄역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7.0&8.0’의 단지 내 상가다. 2개 단지 각각 지하 1층~지상 3층, 총 300여 실 규모로 이루어졌다.

테마형 스트리트상가로 조성돼 접근성과 가시성이 높고, 고객의 동선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미국의 그로브(Grove)와 같은 ’타운형 테마 스트리트몰‘로 브런치 스트리트를 조성해 ‘여유로운 쇼핑과 휴식, 문화를 선도하는 테마상가로 조성된다.

특히 ‘동탄역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7.0&8.0’의 1380여 세대와 주거형 오피스텔 560실, 상반기에 성공적으로 분양된 ‘동탄역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6.0’의 522세대를 합쳐 약 2400여 세대의 단지 수요가 확보되어 있어 우수한 미래가치 기대된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입지 및 배후수요가 우수하고 설계도 혁신적인 ‘동탄역 카림애비뉴 2차’는 투자자들 사이에서 분양 전부터 최고의 투자처로 주목 받았다”며 “지난 10월 C-8블록의 입주를 시작으로 C-5블록이 오는 1월 입주를 앞두고 일대의 명소로 거듭나기 위한 막바지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며 입주고객들의 만족도도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