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경호팀 직원들이 광주광역시 공무원교육원에서 광주시청 민생사법경찰과 소속 특별사법경찰 공무원에게 ‘범죄예방 호신술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보안전문기업 ADT캡스는 최근 광주광역시 공무원교육원에서 광주시청 민생사법경찰과 소속 특별사법경찰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호신술 강의’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불법영업 단속, 식품위생 단속, 불법차량운행 제한 등 불법행위 단속 업무를 수행하는 특별사법경찰들의 신변 안전과 사건∙사고에 대한 현장 대응 능력 강화 차원에서 진행됐다.
이날 ADT캡스 경호팀은 특별사법경찰 공무원들에게 행정 업무 집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건∙사고 및 폭력 유형을 소개하고 위험 상황에 처했을 때 스스로 보호할 수 있는 호신술 실습과 호신용품 사용법을 교육했다. 또 범죄자 대화유도기법 교육을 실시해 범죄자와 마주했을 때의 대처 요령에 대해 소개하고 특별사법경찰 공무원들이 안전하게 공무를 집행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범죄안전교육을 실시했다.
ADT캡스 이용주 경호팀장은 “특별사법경찰들은 불법행위 단속 과정에서 다양한 범죄 및 사고를 겪게 된다고 들었다”며 “이번 강의가 특별사법경찰들이 어떠한 위험 상황에서도 스스로 지킬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안전하게 공무를 집행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