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16일까지 100만원 상당 혜택 제공
동대문 의류 도매 중개 플랫폼을 운영하는 링크샵스가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서비스 메이크샵과 쇼핑몰 창업자를 위한 지원 이벤트를 오는 2019년 2월 16일까지 2개월 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주요 지원 내용은 △메이크샵 1년 무료 이용 서비스 △링크샵스 사입 수수료 20만원 지원과 무료 배송 20회 서비스 등이다. 쇼핑몰 창업 초기에 꼭 필요한 서비스 중 적지 않은 부분을 무료로 지원 받을 수 있게 됐다.
링크샵스는 의류, 악세서리, 신발을 취급하는 도매상 약 8000여곳이 입점해 상품 200만개를 팔고 있다. 동대문 상품을 기반으로 하는 소매상은 링크샵스에서 사입부터 배송, 영수증 처리까지 일원화된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다. 서울, 경기, 충청, 경남 지역은 당일 배송도 가능하며 소량 구매,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포인트 적립도 지원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공동 이벤트를 진행하는 메이크샵은 이용자가 손쉽게 웹사이트 제작할 수 있는 쇼핑몰 구축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창업 컨설팅, 마케팅도 지원해 주고 있다.
메이크샵 누적 쇼핑몰 수는 46만개로 대표 쇼핑몰은 ‘조아맘’, ‘분홍코끼리’, ‘아보키’ 등이 있다.
서경미 링크샵스 대표는 “예비 쇼핑몰 창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만한 이벤트에 대해 메이크샵과 오랜 시간 고민했다”며 “비용 절감 뿐만 아니라 창업과 운영에서 시행착오를 줄이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링크샵스’는 내년 중국, 대만, 마카오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도 도전장을 내밀 계획이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