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피스 프로6
서피스 랩탑2
한국마이크로소프트(한국MS)는 오는 15일 국내에서 출시하는 ‘서피스 프로6’와 ‘서피스 랩탑 2’의 사전 예약 판매를 오늘부터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서피스 프로 6는 서피스 제품군을 대표하는 서피스 프로의 최신형 제품이다. 서피스 랩탑 2는 지난 2017년 출시된 서피스 랩탑의 후속작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휴대성, 성능의 완벽한 조화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서피스 프로 6와 서피스 랩탑 2는 전국 롯데하이마트, 일렉트로마트, 홈플러스 매장과 지마켓, 옥션, 11번가 등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서피스 프로 6는 8 세대 인텔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면서 전작보다 1.5배 강력해진 성능을 갖추면서도, 최대 13.5 시간에 달하는 배터리 수명은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12.3 인치 고해상도 픽셀센스 디스플레이(PixelSenseTM display)를 통해 동영상 시청은 물론이고 터치나 서피스 펜을 이용해 오피스 365를 포함한 이미지 편집, 디지털 잉킹(Inking) 등 다양한 업무를 최적의 환경에서 구현할 수 있다. 무게가 770g에 불과해 휴대가 간편하고, 165°로 젖혀지는 힌지(Hinge)를 탑재해 장소나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다양한 각도로 사용할 수 있다.
서피스 랩탑 2도 8 세대 인텔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배터리 수명 또한 최대 14.5 시간에 달해, 하루 종일 외부에서 사용하기에도 부담이 없다.13.5인치 고해상도 픽셀센스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정교한 디자인의 터치패드와 최고급 알칸타라® 소재를 사용한 시그니처 키보드가 특징이다. 또한, 키보드 아래 옴니소닉(OmniSonic) 스피커를 탑재해 불필요한 소음은 차단시키면서 음향을 보강했다.
서피스 랩탑 2는 인텔 i5 모델 8GB RAM/128GB 저장공간과 8GB RAM/256GB 저장공간 2가지 모델이 플래티넘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각각 125만 원과 159만원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컨슈머 사업본부 정성미 부사장은 “새로운 서피스 디바이스들은 더욱 강력해진 성능과 함께, 휴대성과 편의성까지 모두 갖추고 있다”며 “서피스를 이용해 직장인과 학생, 일반인 모두 언제 어디서나 창의적이고 효율적으로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ksh@fnnews.com 김성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