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Weekend 라이프] 다이어트·운동·자기계발, '새해 결심' 지킬 수 있게 도와드려요!

유통가 '새해 결심 상품 기획전' 풍성

[Weekend 라이프] 다이어트·운동·자기계발, '새해 결심' 지킬 수 있게 도와드려요!

'다이어트, 자격증, 자기계발….'

새해가 밝을 때쯤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결심'의 단골손님들이다. 올해는 반드시 '작심삼일(作心三日)로 끝나지 않겠다는 다짐과 함께 말이다. 하지만 다짐만으로는 결심의 유효기간을 담보할 수 없다. 투자가 필요한 이유다. '본전' 생각에서라도 마음가짐을 새로이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무턱대고 지름신에 따라 장비발만 세워서는 실패 시 충격의 정도가 배가 될 수 있다. 유통가에서 엄선해 준비한 각종 '결심 상품' 기획전을 참고해 보는 것은 어떨까.

3일 유통가에 따르면 2030세대를 중심으로 '유투버'가 제2의 직업으로 각광받으면서 새해 결심의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관련 상품에 대한 수요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티몬은 최근 '1인 미디어 전용관'을 신규 오픈했다. 초보 크리에이터를 위한 올인원세트에는 스마트폰홀더와 삼각대, 조명과 마이크, 연결 브라켓까지 개별구매 대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유쾌한 생각의 LED 링라이트는 27만원,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는 디지털카메라 마이크와 스마트폰 어답터 세트는 7만원에 판매하고 있다. 이외에도 조명, 마이크·음향장비, 배경세트 등 관련된 각종 장비를 한곳에서 볼 수 있다.

전통의 강자 다이어트를 결심한 소비자들을 위해서는 다양한 '맞춤형 제품'이 준비됐다.

CJ ENM 오쇼핑부문이 운영하는 CJmall은 오는 6일까지 '새해 다이어트 응원합니다' 행사를 진행한다. 먹는 콜라겐으로 유명한 '에버콜라겐'부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핑거루트 추출물이 함유된 '판도라 다이어트' 등을 판매하며, 모든 구매고객에게 쉽게 물에 타먹는 '슬림보이티 14포'를 증정한다. 구매고객 대상으로 'LG프라엘 LED마스크'(1명), '신세계 상품권 기프티콘' 등을 제공하는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11번가도 신년맞이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건강간편식 브랜드 '랩노쉬'와 국내 최정상급 피트니스대회 '나바코리아'와 함께 공동기획한 '1:1 맞춤관리형 다이어트 식단'을 선착순 200명에게 선보이고 다양한 다이어트 보조식품을 최대 52% 할인가에 판매한다. 식단은 나바코리아 인기 트레이너인 배지타(유지어터), 워너비즈(속성 다이어터), 성치현(직장인 다이어터) 선수가 다이어트 목표와 형태, 원하는 기간(1주, 2주, 4주)에 맞는 맞춤형 식단을 제공한다. 4주 식단을 구매한 고객들은 전문 트레이너를 통한 1대 1 관리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6일까지는 닭가슴살, 식사대용 간편식, 헬스보조식품 등 다이어트 보조식품을 최대 52% 할인가에 판매한다.

자기계발 등과 관련한 도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쿠팡은 자신을 돌아보고 새로운 목표를 세워보기에 도움이 되는 책과 다양한 관련 상품을 모은 '나로서기' 테마관을 새로 오픈했다. △자기계발 △자존감 높이기 △신년계획 등 3가지 테마로 구성해 대상별로 도서 외에 함께 구매할 수 있는 추천 아이템을 선보였다. 자기계발 테마에서는 영어 마스터부터 글쓰기 비법까지 나를 위한 다양한 자기계발 도서를 제안한다.
특히 체력키우기, 건강챙기기, 지식쌓기 등 자기계발 인기 키워드에 맞는 운동용품, 건강식품 등도 함께 찾아볼 수 있다. 자존감 높이기 테마에서는 자존감 상승을 위한 책과 캔들, 스피커, 홈카페 상품을 추천한다. 신년 계획 테마에서는 필수 아이템인 다이어리, 탁상용 달력, 다이어리 꾸미기 등의 상품을 둘러볼 수 있어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fnkhy@fnnews.com 김호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