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NXP, 아마존 알렉사 보이스 인증 최초 MCU 기반 솔루션 출시

NXP반도체는 아마존의 알렉사 음성 서비스(AVS) 인증을 받은 세계 최초 마이크로컨트롤러(MCU) 기반 음성 제어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사는 이를 활용해 신속하고 쉽게, 저렴한 비용으로 제품에 음성 제어를 추가할 수 있다. 또 고객에 풍부한 알렉사 음성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NXP i.MX RT 크로스오버 플랫폼에 기반해 구축된 MCU 기반 AVS 솔루션은 저 지연 원거리 '웨이크 워드' 탐지를 비롯, 필요한 모든 디지털 신호 처리 기능을 탑재했다. 아마존 프리RTOS에서 실행되며 알렉사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다. 비용 효율적이며 사용이 간편하고, 가정용, 상업용 및 산업용 제품에 폭넓게 적용할 수 있어 스마트 스피커나 스마트 디스플레이 등과 같은 개별 음성 제어 디바이스를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다.

NXP의 i.MX RT MCU-기반 AVS 솔루션은 OEM사가 자사 제품에 신속히 알렉사를 추가할 수 있는 자립적 턴키 제품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스피커 보호 기능을 갖춘 스마트 오디오 앰프인 MCU가 포함됐으며 완전 통합한 소프트웨어가 함께 제공된다. 소음 억제, 울림 제거, 빔 포밍을 비롯, 음향상 제한이 따르는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바지-인기능도 갖췄다.

마이크로프로세서 기반 타 제품에 비해 총 시스템 비용도 절반 이하에 불과하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