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가 3D 플래시 메모리를 사용하는 내장형 플래시 메모리 제품과 호환되는 e-MMC Ver. 5.1을 출시했다. /사진=도시바 제공
도시바가 내장형 플래시 메모리 신제품을 선보였다.
2일 업계에 따르면 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이 BiCS FLASH 3D 플래시 메모리를 사용하는 내장형 플래시 메모리와 호환되는 소비자 애플리케이션 용의 신제품 JEDEC e-MMC Ver. 5.1 샘플을 제작했다고 지난달 27일 발표했다.
e-MMC 제품은 단일 패키지에 플래시 메모리 칩과 컨트롤러가 통합된 내장형 플래시 메모리 제품이다.
해당 제품 용량은 최종 사용자가 데이터 저장에 사용할 수 있는 메모리 가용량이 아니라 제품 내 메모리 칩의 밀도를 기준으로 식별된다. 오버 헤드 데이터 영역, 포맷팅, 불량 블록 및 여타 제약으로 인해 소비자가 사용 가능한 용량은 더 적어지며 호스트 기기나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도시바는 BiCS FLASH 3D 메모리 내장형 제품을 플래시 메모리 제품 라인업에 추가함으로써 시장 선도적 입지를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은 초 당 12Gbit의 엔터프라이즈 SAS SSD PM5 시리즈가 가상 인프라 솔루션을 준수하는 스토리지 솔루션으로서 VM웨어가 규정한 VMware vSAN 6.7 인증을 획득했다고 전했다.
VMware vSAN은 VMware vSphere 환경에서 고속, 고신뢰도의 서버 및 스토리지, 데이터 센터 및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를 구현하는 하이퍼 바이저 융합 스토리지 플랫폼이다.
도시바 측은 스토리지 및 캐시 용도를 위한 고성능 플래시 스토리지인 엔터프라이즈 SAS SSD PM5 시리즈가 VMware vSAN에서 규정한 성능과 신뢰도, 내구성, 기능 및 호환성을 포함한 인증 항목들을 준수함으로써 VMware 가상 인프라 솔루션을 구축하는데 적합한 기능을 갖춘 스토리지 제품으로 인증받았다고 전했다.
PM5 시리즈 SSD는 VMware vSAN이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및 모든 플래시 스토리지 구성환경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이며 기업 및 데이터센터 고객 모두의 요구조건을 충족시킨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