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

콘텐츠프로토콜, JTBC에 동영상 시청 데이터 제공한다

국내 대표 동영상 플랫폼 ‘왓챠’가 주도하는 블록체인 콘텐츠 프로젝트 콘텐츠프로토콜이 JTBC에 동영상 시청 데이터를 제공키로 했다. 콘텐츠 평가 및 감상 데이터를 제공해 더 나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콘텐츠프로토콜은 21일 JTB와 손 잡고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이터 대시보드’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콘텐츠프로토콜은 콘텐츠 공급자가 더 우수한 결과물을 내놓을 수 있도록 콘텐츠 평가 및 감상 데이터를 분석해 자료를 제공한다. 시청률과 화제성 등 이미 콘텐츠 업계에서 활용되고 있는 자료가 있지만, 여기서 더 나아가 콘텐츠 프로토콜은 시청자 감상 패턴과 취향까지 분석해 타깃 시청군을 설정하고 제작에 반영될 수 있도록 자세하게 데이터를 분석한다.


콘텐츠프로토콜, JTBC에 동영상 시청 데이터 제공한다


JTBC는 이번 협력 계약을 통해 콘텐츠프로토콜 측으로부터 자체 콘텐츠에 대한 시청 동향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윤희웅 JTBC 편성팀장은 “채널과 채널 간의 경쟁 뿐 아니라 동영상 플랫폼에서의 콘텐츠 간 경쟁 역시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며 “콘텐츠 프로토콜에서 제공하는 데이터가 JTBC의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태훈 콘텐츠프로토콜 공동 대표는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더 경쟁력 있는 콘텐츠 제작을 돕겠다는 콘텐츠 프로토콜의 목표에 한 걸음 더 나아가게 돼 기쁘다”고 강조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