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인천, 일본 우수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인천시와 한국무역협회 인천지역본부는 인천 중소제조기업의 일본 내수시장 개척을 위해 오는 6월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 ‘2019 일본 우수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일본 현지 우수바이어를 선별 모집 후 한국으로 초청해 상담회를 진행한다. 바이어 인원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이번 신청업체 중 상담 가능한 지역업체를 선택해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상담회는 6월 13일 송도 홀리데이인호텔에서 진행되고 상담 후 바이어가 원할 시 다음날 공장 방문도 가능하다.

상담 품목은 일반 소비재(뷰티 헬스), 아이디어 제품, 식품(일반.건강) 등 소비재 전 분야이다. 초청된 일본 바이어들이 선정기업 60여개사(중복 포함)와 상담을 통해 제품에 대한 수출 타진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참가 신청기간은 오는 15일부터 5월 10일까지이고, 지원은 인천시 기업지원 포털 비즈오케이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인천시 내 본사 또는 공장을 보유하고(행사일 기준) 있는 중소제조업체이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무역협회 인천지역본부 또는 인천시청 산업진흥과 무역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경택 시 산업진흥과장은 “이번 상담회가 인천 기업의 일본 진출 기폭제가 돼 수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