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신비전 솔루션 전문기업인 앤비젼은 다목적 협업공간 'HUB'를 만들어 사원간 소통을 지원하고 있다. 앤비젼 제공
앤비젼은 눈을 대신해 인지하고 판단하는 비전 솔루션을 핵심으로 머신비전 분야의 핵심 제품과 엔지니어링 컨설팅,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전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머신비전 기술은 제조 과정에서의 물리적 형상·결함 추적, 표면 마무리·색상 검사 등 품질 검사에 사용되며 산업 전반으로 확대되는 추세다.
앤비젼은 머신비전 솔루션을 제공해 다양한 제품의 품질과 생산성을 높이는 일에 기여한 결과 한국 머신비전 구성품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앤비젼은 고객에게 최신 기술이 적용된 솔루션과 제품을 개발·공급하며 차세대 제품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먼저 제안한다.
앤비젼의 목표는 제품 공급 뿐만 아니라 고객의 시스템 개발을 지원하며 궁극적으로 오케스트레이터 모델을 지향한다. 오케스트레이터 모델은 시장 전체의 가치 구성을 파악하고 회사 내부의 연구, 개발, 마케팅 자원과 회사 외부 제조, 개발자원의 역할 분배를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 모델이다.
고용노동부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선정된 앤비젼은 9년 연속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본상과 대상을 수상했으며 '한국에서 존경받는 CEO상', '대한민국 혁신리더상'까지 받았다.
다목적 협업공간 'HUB'를 만들어 사원간 소통을 지원하며 직무에 맞는 선택적 출퇴근제와 월 2회 매주 금요일은 7시간만 근무하는 리프레쉬 데이, 직원들이 가정 거실에 서재를 꾸밀 수 있도록 최대 300만원을 제공하는 러빙룸을 지원한다. 이외 카페테리아식 복지포인트, 수평적인 소통문화, 분기별 제안포상제도 및 글로벌 해외탐방도 지원한다.
앤비젼은 채용과정에서 지원자의 인성과 조직적합성을 중요시 한다. 신규 입사자에게 입사 전 합격 축하 메일을 보낼 때 10문 10답을 요청해 구성원들에게 신규 입사자를 먼저 소개하며 입사 당일 신입 환영 리셉션을 마련한다.
아울러 1:1 전담 코치를 배정해 회사 적응을 밀착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기업정보와 채용정보는 잡코리아 앤비젼 슈퍼기업관에서 확인 가능하다. 파이낸셜뉴스와 잡코리아에서는 슈퍼기업관을 통해 좋은 기업문화와 우수한 경쟁력을 가진 알짜 기업들을 소개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잡코리아 슈퍼기업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