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

외국어 학습 블록체인 서비스 '직톡', 中거래소서 투자 유치

중국 암호화폐 거래소 지비닷컴(ZB) 형제사 '비더블유닷컴' 직톡, 중국·동남아시아 시장으로 시장 확대 목표

외국어 학습 블록체인 서비스 '직톡', 中거래소서 투자 유치
심범석 직톡 대표와 캐시 쥬 BW.com 최고운영책임자(COO)가 투자계약을 체결했다.

외국어 학습에 특화된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직톡이 중국 암호화폐 거래소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고 중국 및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사업 확대에 나선다.

29일 직톡은 중국 기반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BW닷컴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BW닷컴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거래소 중 하나인 지비닷컴(ZB)을 운영하고 있는 지비재단(ZB)의 자회사다. 암호화폐 시황 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거래량 10위권 내에 진입해 있다.

직톡은 외국어를 가르치고 배우는 사람들 간의 소통에 특화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앱 사용자의 대다수가 해외에 거주하고 있다. 직톡에서 활동하고 있는 약 1,800여 명의 일반 및 전문 튜터들은 총 25개 국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영어와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등 8개 언어를 가르치고 있다.

비더블유닷컴은 이처럼 사용자의 90%의 이상이 해외에 거주하고 글로벌 소액 거래가 자주 발생한다는 측면에서 직톡을 암호화폐에 최적화된 서비스로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캐시 쥬 비더블유닷컴 최고운영책임자(COO)는 ” 언어를 가르치고 배우는 글로벌 서비스로 탄탄한 기반을 다진 직톡이 암호화폐를 통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직톡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중국을 포함한 동남아 시장에서 직톡 서비스가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 말했다.

심범석 직톡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는 직톡이 글로벌 교육 시장에서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