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토노풀로스 “페이스북 암호화폐 시장 진출의 최대 경쟁자는 은행”
암호화폐 투자기업인 모건 크릭의 창업자 안드레아스 안토노풀로스가 최근 암호화폐 시장을 진단했다. 12일(현지시간) AMB크립토에 따르면, 안토노풀로스는 “페이스북 글로벌코인의 최대 경쟁자는 비트코인이 아닌 은행”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국제 송금과 결제를 간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다는 점. 개방적이고 각종 콘텐츠, 서비스와 함께한다는 점이 글로벌코인은 타 암호화폐와 차별성을 지닌다”며 “은행들은 경험이 풍부한 기술 기업을 두려워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안토노풀로스는 최근 암호화폐 시장에 대해서는 “완전히 상승시장으로 전환했다”고 진단하고 “앞으로 2~3년간 상승장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코인베이스, 유럽 6개국서 암호화폐 직불카드 출시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영국에 이어 유럽 6개국에 암호화폐 직불카드를 선보였다. 12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는 비자카드와 제휴, 암호화폐로 결제가 가능한 직불카드 ‘코인베이스 카드’를 독일,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아일랜드, 네덜란드에서 출시했다. 코인베이스 카드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리플 등 11개 암호화폐 결제가 가능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ATM 기기까지 지원한다. 코인베이스는 암호화폐 직불카드를 지난 4월 영국에서 먼저 출시한 바 있다.
■존 맥아피,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맥아피 매직’ 발표
세계적 보안 전문기업인 맥아피의 설립자이자 암호화폐 옹호론자인 존 맥아피가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인 ‘맥아피 매직(Mcafee Magic)’ 출시를 발표했다. 12일(현지시간) AMB크립토에 따르면, 맥아피 매직은 자동화 거래 시스템을 통해 100건의 거래를 동시 처리할 수 있는 대규모 고속 거래 플랫폼으로 8개 암호화폐 거래소와 500개 이상의 암호화폐 종목을 지원한다. 존 맥아피는 트위터를 통해 “맥아피 브랜드에 걸맞은 소프트웨어”라면서 “전 세계 거래소를 통해 합법적으로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게 될 것”으로 자신했다.
■암호화폐 채굴 … 탄소 배출량 증가 경고
암호화폐 채굴로 인한 탄소 배출량이 그간 과소평가돼왔다고 드러났다고 12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독일 뮌헨 대학과 MIT의 공동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비트코인 채굴에 따른 연간 탄소 배출량은 약 22메가톤으로,이는 중동 국가 요르단의 전체 탄소 배출량보다 많은 수준이다. 다른 암호화폐 채굴을 포함한 전체 탄소 배출량은 이보다 2배 규모로 추정된다. 보고서는 채굴을 재생 에너지로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며, 채굴에 따른 탄소 배출량 저감을 위한 규제와 국제적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암호화폐 다시 상승세 … 비트코인 8100달러대
13일 암호화폐 시장은 내림세에서 벗어나 다시 상승세로 반전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