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

9월 열리는 업비트개발자컨퍼런스에서 카카오-라인도 만난다

리먼 베어드, 샘슨 모우 등도 참여... '서비스 증명' 주제로 강연

네이버 라인에서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을 맡고 있는 언체인의 이홍규 최고경영자(CEO)와 카카오의 신정환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오는 9월 열리는 업비트개발자컨퍼런스에서 강연한다.


두나무는 18일 블록체인 개발자들의 축제인 업비트개발자컨퍼런스(UDC) 2019를 빛내 줄 연사 라인업 일부가 확정됐다고 발표했다.


UDC는 블록체인 개발자들의 심도 있는 지식 공유와 자유로운 토론, 네트워킹을 위한 개발자 중심의 컨퍼런스다. 지난해에는 제주도에서 국내외 블록체인 관계자들의 큰 호응속에 열렸다. 올해는 오는 9월 4일 인천 그랜드 하얏트에서 개최된다.


9월 열리는 업비트개발자컨퍼런스에서 카카오-라인도 만난다


올해도 글로벌 연사들과 국내 주요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총출동한다. 현재까지 확정된 강연자는 △헤더라 해시그래프 리먼 베어드 공동설립자 겸 수석과학자 △블록스트림 샘슨 모우 CSO △언체인 이홍규 CEO △카카오 신정환 CTO △리퀴드 마이크 카야모리 공동설립자 겸 CEO △보어 슈투트가르트 알렉산더 홉트너 CEO △핀헤이븐 김도형 CEO △TTC 파운데이션 정현우 설립자 겸 CEO △파워 렛저 비노드 티와리 사업총괄 실장 △왓챠 원지현 공동 설립자 겸 COO △두나무 송치형 의장 △람다256 박재현 CEO △업비트 APAC 김국현 CEO 등이다.


두나무 관계자는 “세계적인 전문가들을 모시고 블록체인 기술과 관련된 실질적이고 효용성 있는 콘텐츠를 UDC 2019에서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우리 실생활에 사용될 블록체인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UDC 2019 참여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50% 할인된 가격으로 참가할 수 있는 얼리버드 티켓이 오는 23일까지 판매된다. 기업 전시 참여 신청도 현재 접수 중이다. UDC 2019에서는 전시 외에도 블록체인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과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핸즈온, 해커톤, 무료 강좌 이벤트도 진행된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