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풀무원, '체다모짜'&'탱글뽀득' 핫도그 2종 출시

관련종목▶

풀무원, '체다모짜'&'탱글뽀득' 핫도그 2종 출시
풀무원식품은 '풀무원 체다모짜핫도그'와 '탱글뽀득핫도그' 2종( 사진)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체다모짜핫도그는 체다와 모짜렐라 2가지 치즈에 소시지를 넣었다. 체다 치즈에 스트링 기술을 적용해 모짜렐라 치즈 같은 식감으로 즐길 수 있다. 탱글뽀득핫도그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소시지와 바삭한 핫도그 빵으로 구성됐다. 풀무원의 기존 오리지널 타입 핫도그 대비 소시지 크기가 약 1.5배 가량 크다.

핫도그 빵은 '고속 회전 공법'으로 반죽을 치댔다. 빵가루에 현미와 감자 가루를 넣었다. 빵을 만들 때 흔히 쓰는 쇼트닝을 사용하지 않아 기름기가 적고 칼로리 부담도 적다.

치즈는 합성향료, 프로피온산(보존료), 소브산(보존료) 등 3가지 식품첨가물을 넣지 않은 자연치즈만 사용했다. 소시지 또한 발색제, 보존료, 합성향료, 산화방지제 등 4가지 식품첨가물을 일절 사용하지 않았다. 핫도그에 꽂는 막대기도 인체에 무해하지 않은 안심 스틱을 사용했다.

전자레인지에 약 1분간 데우면 바로 즐길 수 있다.
전자레인지 조리 후 약 1 분 정도 식히면 빵이 바삭해진다. 에어프라이어는 예열 후 약 12분 30초 동안 데우거나, 전자레인지에 1분 조리 후 에어프라이어로 약 5분간 더 조리하면 된다.

풀무원식품 FRM사업부 이지현 제품매니저(PM)는 "이번 핫도그 2종은 보다 전문점에 가까운 맛과 식감으로 구현해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한 발 앞서 선보이며 시장을 리드할 것"이라고 말했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