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

체인파트너스, 코인덕 해외진출 나선다

로저 버의 비트코인닷컴과 함께 해외 암호화폐 시장 영향력 확대
국내 비트코인캐시 생태계 구축도

블록체인 전문회사 체인파트너스가 세계적인 블록체인 투자자이자 사업가인 로저 버가 이끄는 블록체인 종합회사 비트코인닷컴과 손잡고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코인덕의 해외진출에 나섰다.

4일 체인파트너스는 비트코인닷컴(Bitcoin.com)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암호화폐 결제를 시작으로 비트코인 간편구매, 클라우드 마이닝(채굴), 개인간(P2P) 직거래 등 여러 블록체인 사업으로 협업 범위를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체인파트너스는 "비트코인닷컴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계정을 가진 비트코인 지갑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비트코인닷컴의 비트코인 지갑에 코인덕을 탑재해 해외 암호화폐 결제 시장에 코인덕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세계시장에서 코인덕의 결제처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란 계산이다.


또한, 코인덕에는 비트코인캐시(BCH)를 추가, 국내 암호화폐 결제 시장에 BCH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코인덕은 이더리움(ETH) 결제만 지원하고 있지만, 카이버 네트워크와 제휴를 통해 ERC-20 기반 토큰과 비트코인 등으로 결제 종류를 확대할 방침이다.

표철민 체인파트너스 대표는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에 큰 영향력을 가진 업체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복수의 자산운용사들의 추천과 엄격한 심사를 거쳐 매주 블룸버그에 리포트를 내고 있는 체인파트너스는 글로벌 디지털 자산 시장에서 가장 신뢰받는 한국 업체가 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