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2만명 이상의 암 관련 연구자 및 전문의, 산업 관계자 참석
이수앱지스가 유럽종양학회 2019 연례회의(ESMO 2019 Annual Congress)에서 ErbB3 타깃의 항암 신약으로 개발 중인 'ISU104'의 임상 1상 Part 1 결과를 발표한다고 7일 밝혔다.
글로벌 암 연구 분야에서 권위있는 학술대회로 꼽히는 ESMO는 9월 27일부터 10월 1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다. ESMO에서는 다양한 연구 결과가 공개되고 있으며, 전 세계 2만2000여명의 암 연구자와 종양내과 전문의, 제약, 바이오기업 관계자가 참석한다.
이수앱지스의 ISU104 임상 1상 Part 1 결과는 이번 학회의 포스터 디스커션 세션(Poster Discussion Session)을 통해 처음 공개된다. 이 세션에서는 학회가 초청한 암 분야의 전문가가 특정 질환이나 공통 주제 내에서 토론 대상으로 선정된 연구 과제의 핵심 쟁점 사항을 소개한다.
이어 각 연구자가 직접 토론자로 참석해 청중과 질의 및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연구 과제 포스터를 전시하는 일반 세션과 달라 주최 측이 ISU104를 높이 평가해 포스터 디스커션 세션에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수앱지스 관계자는 "ISU104는 개발중인 치료제(Developmental Therapeutics)라는 주제의 연구 과제 중 하나로 선정됐고, 임상시험조정자인 김성배 서울아산병원 교수가 참석해 질의 및 토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며 "이번 임상 1상 Part 1 결과 발표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ISU104가 혁신 신약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map@fnnews.com 김정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