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알바콜, '구글플레이 인기차트 비즈니스 1위' 기념 이벤트

알바콜, '구글플레이 인기차트 비즈니스 1위' 기념 이벤트

바로면접 알바앱 알바콜은 다음달 3일까지 '구글플레이 인기차트 비즈니스 1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작년 12월 iOS(아이폰 모바일 운영체제) 앱스토어 비즈니스 카테고리 1위 기록에 이어 지난 26일 ‘구글플레이 비즈니스 인기차트 1위’을 달성한 기념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알바콜 페이스북 게시물을 통해 ‘알바콜 1위 축하’ 댓글을 남기고 친구를 태그하면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는 다음달 6일 발표 예정이며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알바콜은 2018년 출시 이후 '바로면접'으로 대표되는 핵심 서비스를 통해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시장에서 획기적인 첫 선을 보였다.
바로면접 서비스는 점주가 희망하는 조건에 가까운 아르바이트 구직자 3명을 면접에 바로 연결해주는 알바콜의 핵심 서비스이다.

특히 지난해 12월에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인건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해당 서비스의 전면 무료화를 진행, 이후 '아르바이트 포털의 신흥 강자'로 입소문을 타며 활발한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임경현 알바콜 사업본부장은 "이번 1위는 민족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아르바이트를 구하려는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며 “알바콜이 추석 아르바이트 구직자와 점주들에게 편리함과 유익함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