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우주관람차 보름달
롯데월드 한가위 이벤트 민속놀이 한마당
하이원리조트 하이원 불꽃쇼
한화리조트 한가위 이벤트
에버랜드 우주관람차 보름달(위) 롯데월드 한가위 이벤트 민속놀이 한마당(아래)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전국 주요 테마파크와 리조트에서 한가위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고객맞이 준비가 한창이다. 전통 민속놀이는 기본이고 체험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한가위를 맞아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테마파크와 리조트도 많다.
에버랜드 슈퍼문이 된 우주관람차
경기 용인 에버랜드는 추석의 상징인 보름달(full moon)을 콘셉트로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12일부터 15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 지름 40m 규모의 국내 최대 보름달이 날씨와 상관없이 매일 밤하늘을 밝힌다. 에버랜드는 지난 6월 야간 공연 '타임 오디세이'를 새롭게 선보이며 지름 40m 크기의 우주관람차를 영상이 상영되는 초대형 스크린으로 활용하고 있는데, 추석 연휴를 맞아 우주관람차 스크린 전면에 초대형 보름달을 띄우는 것이다. 스크린을 가득 채운 보름달에는 달에서 방아를 찧고 있는 토끼와 하늘을 두둥실 떠다니는 풍등까지 다채로운 모습들을 볼 수 있어 온 가족이 함께 모여 보름달을 보며 소원을 빌기에 좋다. 포시즌스가든에는 불빛이 들어오는 가로 4m, 세로 3m 크기의 보름달 라이팅 포토스팟이 설치되는데, 낮에는 보름달을 배경으로 앞에서 사진 찍고, 밤에는 포토스팟 뒤로 들어가 보름달과 함께 실루엣 촬영을 할 수 있다.
롯데월드 기구 타고 윷놀이도 하고
서울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도 추석 연휴 기간 민속놀이 한마당 거리공연으로 명절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킨다. 파크 곳곳에서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줄넘기 등 우리나라 전통 민속놀이가 다양하게 펼쳐진다.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에서는 추석의 유래와 풍습에 대해 알아보고 미니 꽃 송편도 만들며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13일, 1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니 아이들과 함께 참여해보자. 평소와는 다른 짜릿한 추석연휴를 보내고 싶다면 호러할로윈 축제의 주인공이 되보는 것은 어떨까. 가을 시즌 축제 '호러 할로윈 The Invitation'은 호러 콘셉트 어트랙션을 전년 4개에서 5개로 늘리고 기존보다 공포 강도도 높여 훨씬 더 스릴 있는 호러를 체험할 수 있다.
웅진 플레이도시 워터파크에서 '빅 매직쇼'
경기 부천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스파'에서 진행되는 '웅플 한가위 대잔치'는 현장 우대혜택을 더불어 자녀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추석 연휴를 맞이해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제기차기, 투호 등 부모와 자녀가 함께 흥겹게 즐길 수 있는 '가족 민속놀이 한마당'을 12~13일 양일간 진행한다. 또 워터파크에서 펼쳐지는 신비한 '빅 매직쇼' 공연은 어린이부터 어른들까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해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원마운트 '돈돈축제' 경품 챙기세요
경기 일산 원마운트 스노우파크·워터파크가 온 가족이 참여하는 다채로운 체험 이벤트를 열고 총 300만원 상당의 풍성한 선물상을 차린다. 황금돼지 해의 추석인 만큼 이벤트 선물 또한 황금돼지 3.75g(순금)을 준비해 명칭도 '돈돈축제'라고 붙였다. 스노우파크와 워터파크에서는 또 다른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도전! 명절 3대장' 이벤트가 준비된다. 4인이 한 조가 되어 주사위를 던져 나온 횟수만큼 투호, 제기차기, 딱지치기를 각각 시도해보며 명절 놀이를 체험해보는 게임이다.
하이원리조트 하이원 불꽃쇼(위) 한화리조트 한가위 이벤트(아래)
하이원리조트 토요일 밤 수놓는 불꽃쇼
강원 정선 하이원리조트는 12일부터 15일까지 마운틴 잔디광장에서 '추석맞이 전통 체험 이벤트'가 펼쳐진다. 기간 내내 한지를 이용한 전통제기 만들기 등의 체험 이벤트가 14일에는 한가위 윷놀이 대항전이 열린다. 하이원 그랜드호텔 잔디광장에서 펼쳐지는 '하이원 불꽃쇼'는 하이원의 빛을 상징하는 대표 볼거리다. 불꽃쇼는 추석 연휴기간인 12~14일을 포함해 오는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9시에 시작된다. 오는 14일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마술사 '최현우의 매직 콘서트'가 열린다. 하이원 그랜드호텔 3층에 위치한 카사시네마에서는 오는 10월 27일까지 가족뮤지컬 '다함께 다방구'를 선보인다.
대명리조트 캘리그라피로 가훈 쓰기
대명리조트에서는 추석기간 공연 및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비발디파크는 12일 오후 4시, 8시에 무형문화재 남사당놀이를 재구성한 풍물놀이 공연을 연다. 대명리조트 청송은 민속놀이, 캘리그라피로 가훈짓기, 타로체험, 전통한지로 작품 만들기를 12일부터 14일까지 한다. 캘리그라피로 가훈을 쓰는 체험은 캘리그라피 전문강사의 지도 아래 현대적인 감성을 살린 디자인으로 가훈을 만들어 볼 수 있다. 대명리조트 경주는 추석 당일인 13일 체크인 시 윷놀이 세트를 증정한다. 대명호텔앤리조트에서는 추석 때 고생한 부모님을 위해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디어 맘 패키지'도 판매한다.
한화리조트 달빛 아래 골프장 걸어요
한화리조트에서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한화리조트 제주는 12일 야간 리조트 및 골프장을 산책하는 달빛 걷기 체험을 마련했다. '포토존을 찾아라' 이벤트도 한다. 한화리조트 대천 파로스에서는 13일 떡메치기 이벤트, 14일 한지 제기 만들기와 가족 대항 제기차기에 참여할 수 있다. 12일부터 14일까지는 가족 케이크 만들기 이벤트도 준비했다.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은 12일부터 14일까지 요술 풍선 증정, 페이스 페인팅 이벤트를 진행한다. 뽀로로 포토존도 준비했다.
곤지암리조트 셰프와 함께 송편만들기
경기 광주 곤지암리조트는 한가위 축제 한마당을 진행한다. 12일 오후 3시부터 곤지암리조트 시계탑 광장에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형 윷놀이를 비롯해 사방치기, 궁중의 여성들이 즐겼다는 투호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민속놀이 마당'이 열린다.
저녁 8시30분부터는 감미로운 클래식 앙상블을 보여주는 로시오 델 솔 현악 4중주 공연이 진행된다. 13일 오후 3시부터 갤러리에서 곤지암리조트 셰프들과 함께하는 송편만들기 체험을 비롯해 오후 8시30분 화려한 액트마술을 선보이는 '판타스틱 매직쇼'가 그랜드 볼룸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이어 14일과 15일에는 '이야기가 있는 성악 콘서트'를 비롯해 약선 쿠킹클래스, 도자 만들기 등의 다채로운 체험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조용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