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

[글로벌포스트] 칼리브라 대표 "블록체인이 금융 서비스의 미래"

[글로벌포스트] 칼리브라 대표 "블록체인이 금융 서비스의 미래"


■데이비드 마커스 CEO “블록체인 결제망, 금융 서비스 혁신 이끌어”

페이스북의 리브라 프로젝트를 총괄하고 있는 데이비드 마커스 칼리브라 CEO가 블록체인 기반 금융 서비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25일(현지시간) 그는 자신의 미디움 블로그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의 국제 결제망이 미래 금융 서비스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SWIFT, ACH 등 기존 국제 결제망은 60~70년대 개발된 것으로 속도는 물론 표준 부재로 인한 호환성, 확장성에 제한이 크다고 지적하면서, 블록체인 기반 금융 결제망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마커스 CEO “전 세계 수십억의 사람들이 더 쉽고 빠르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리브라 프로젝트의 목표”라고 설명했다.


[글로벌포스트] 칼리브라 대표 "블록체인이 금융 서비스의 미래"


■日 모넥스, 모든 주주에게 비트코인 무상 배당

일본 굴지의 금융회사인 모넥스 그룹이 모든 주주에게 비트코인을 무상 배당할 예정이다. 25일(현지시간) AMB크립토에 따르면, 모넥스는 9월 말 기준으로 자사 주식을 보유한 주주들에게 배당금 형식으로 500엔 상당의 비트코인을 무상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트코인 배당을 받기 위해선 모넥스 산하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체크에 신규 계좌를 개설해야 한다. 일종의 신규 가입 확대 이벤트인 셈이다. 일본 SBI 그룹도 지난 8월 신규 고객 확대 전략으로 리플 배당금을 지불하는 이벤트를 실시한 바 있다.


[글로벌포스트] 칼리브라 대표 "블록체인이 금융 서비스의 미래"


■온라인 대출업체 ‘소파이’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선봬

미국의 온라인 대출업체인 소파이가(SoFi)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5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소파이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거래 지원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암호화폐 거래소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수수료 무료 및 신규 계좌 개설 인센티브 혜택도 제공한다. 소파이는 학자금 대출로 시작해 소액 신용, 담보 대출을 제공하는 온라인 대출업체로 지난 2월 코인베이스와 제휴해 암호화폐 간접 투자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글로벌포스트] 칼리브라 대표 "블록체인이 금융 서비스의 미래"


■올해 암호화폐 프로젝트 중 1/3 ‘개점휴업’

2019년 올해 공개된 암호화폐 프로젝트의 1/3 가량이 실제 개발 작업이 전혀 이뤄지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5일(현지시간)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가 암호화폐 분석업체인 코인코드캡의 자료를 인용 보도한 바에 따르면, 2019년 공개된 2000개의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조사한 결과, 640개 프로젝트가 단 한 줄의 코딩 작업도 진행되지 못한 채 표류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대표적인 사례로 프로톤 토큰(PTT)와 BQTX 코인이 거론됐다. 반면 개발이 활발한 암호화폐로는 인솔라(Insolar), 눌스(Nuls), 어거(Augur) 그리고 이더리움이 꼽혔다.


[글로벌포스트] 칼리브라 대표 "블록체인이 금융 서비스의 미래"


■비트코인 8500달러대 추락 … 알트코인은 회복세

26일 암호화폐 시장은 종목별로 희비가 엇갈리는 모습이다.

비트코인은 연이틀 하락하고 있지만, 알트코인은 조금씩 거래가 회복되는 모습이다. 오전 7시 코인360을 기준으로 비트코인은 전일 대비 1.37% 하락한 859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반면 이더리움은 1.29% 상승한 171달러, 리플은 3.58% 오른 24센트, 이오스는 0.77% 올라간 2.89달러, 라이트코인은 0.36% 상승한 57달러, 비트코인캐시는 1.19% 상승한 229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chu@fnnews.com 추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