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공기 측정기 개발사 어웨어가 어웨어 옴니로 관리 가능한 실내 공간 개념을 추가하는 등 대시보드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대시보드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어웨어 옴니로 관리 가능한 실내 공간 개념이 추가됨으로써 실내공기질 상태를 보다 효율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는 전체 공간을 Organization(오거나이제이션), Location(로케이션), Floor(플로어) 순으로 수직 구조화해 실제로 기기가 설치된 위치를 단위별로 명확하게 파악 가능하다. 이를테면 글로벌 기업의 경우 기업 전체를 오거나이제이션 단위로 통합 관리하고 각 국에 위치한 지사를 로케이션으로 설정해 모니터링할 수 있다.각 지사 건물은 플로어 단위로 체계적인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또한 옴니 사용자에게 부여하는 엑세스 수준과 권한을 세분화해 대시보드의 실용성과 보안을 향상시켰다. 오거나이제이션, 로케이션 매니저는 각 단위에 한해 공간 구획, 기기 정보 수정, 멤버 관리 등의 권한을 가진다.
뿐만 아니라 기기 셋업이 간편해졌으며 실내공기질 데이터 추출 및 알림 설정 기능이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여러 대의 옴니 기기를 공간 단위별로 대시보드에 손쉽게 연동시킬 수 있으며, 원하는 기간 및 공기질 요소를 선택해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다. 또한 원하는 공기질 요소, 수치, 횟수를 세분화해 알림 설정이 가능하다.
옴니의 비즈니스 대시보드는 수백 개에서부터 수천 개까지 이르는 공간의 통합적 관리를 가능케 하는 솔루션 기능이다. 대시보드는 빌딩 전체의 실내 공기질 점수는 물론 각 장소별 공기질 점수도 함께 제공한다.
이를 통해 어웨어 비즈니스 솔루션 사용자들은 단발성 실내공기질 점검이 아닌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주기적인 실내공기질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공기질 수치와 트렌드 파악을 바탕으로 공조 설비 팀과의 협업을 효율화해 최적화된 업무 환경을 조성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어웨어 노범준 대표는 “이번 대시보드 기능 업데이트는 실제 사용자 조언을 바탕으로 실시됐으며, 다양한 규모의 기업 및 시설들이 기기가 설치된 공간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여 실내공기질을 효율적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며 “새로워진 대시보드 기능과 함께 어웨어 비즈니스 솔루션을 활용해 쾌적한 업무 환경을 조성하고 생산성과 직원 건강을 향상시키길 바란다”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