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개츠비 영국 공연 사진(마스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fnDB
[파이낸셜뉴스] 런던 공연계의 지형을 바꾸며 영국에서 롱런 중인 이머시브(관객 참여형) 공연 ‘위대한 개츠비’가 한국에 상륙한다.
마스트엔터테인먼트가 2019년 12월 21일(토)부터 2020년 2월 28일(금)까지 그레뱅 뮤지엄에서 국내 최초로 ‘위대한 개츠비’ 라이선스 공연을 선보이는 것. 현재 공연 포맷에 맞춰 제작진과 출연진을 꾸리고 있다.
이머시브 공연 ‘위대한 개츠비’는 F. 스콧 피츠 제럴드의 유명한 고전 소설을 원작으로 무대와 객석의 구분없이 관객과 배우가 직접 소통하며 현장성과 즉흥성을 추구하는 관객 참여형 공연이다.
관객은 1920년대 미국의 화려한 황금기이자 재즈시대를 탐닉했던 ‘제이 개츠비(Jay Gatsby)’의 대저택 파티에 초대된다. 강렬한 재즈, 찰스턴 댄스가 유행하던 그곳에서 개츠비의 사랑과 상실, 부와 분노의 이야기들이 펼쳐지는 공연장 이곳저곳을 자유롭게 돌아다니거나 극중 캐릭터를 쫓아 자신만의 관극 코스를 만들어 나간다.
2017년 런던 볼트 페스티벌에서 첫 선을 보인 ‘이머시브 개츠비 Immersive Gatsby’가 단박에 ‘핫’한 공연으로 떠올랐다. 이후 극장 버전으로 확장됐다. 아일랜드 더블린, 영국 요크에서 성황리에 공연됐고 “화려하면서 재미있고, 현기증 날 정도로 대단한 파티!(Irish Times)”, “광란의 1920년대가 반짝거리며 드라마틱하게 살아난다(Culture Whisper)” 등 호평을 끌어냈다.
마스트엔터테인먼트는 이머시브 공연을 앞두고 배우들을 선발하기 위해 대대적인 오디션을 진행한다. 주인공 ‘제이 개츠비’를 비롯한 전 배역을 3차에 걸친 오디션을 통해 캐스팅할 예정이며, 노래와 연기, 안무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게 관객을 이끌 수 있는 친화력과 소통 능력도 고려한다.
오디션은 11월 1일(금)까지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서류 접수할 수 있으며, 1차 서류 심사 후 합격자에 한해 2차 오디션과 3차 오디션이 진행된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이 시간 핫클릭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